본문 바로가기

공무원

2023 경기도 식품위생직공무원 식품미생물 기출문제 총평, 가답안입니다.

반응형

2023.3.25(토) 시행 경기도 식품위생직 경채 기출문제 총평입니다.

 

안녕하세요. 대방열림 식품미생물 담당 이승훈입니다. 이번 시험은 최근 출제경향과 난이도 변화에 대한 체크를 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습니다.

 

작년과 올해 시험을 비교한다면 올해는 한마디로 "작년과 동일한 출제범위지만 작년시험보다는 약간 낮아진 난이도"였던 시험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물론 이번 시험 문제 중 지엽적인 부분(포괄적 조절)에서 출제된 당황스러운 문제가 전혀 없었던 것은 아니었지만, 수업시간에 제가 강조드렸던 것처럼 생소한 문제라 해도 일단 당황하지 않고 보기들의 내용을 하나씩 소거시켜 나가면 센스 있게 답안을 도출시킬 수 있었던 전형적인 문제였기 때문에 문제의 난이도만 봤을 땐 크게 어려웠다고 볼 수는 없었습니다.

 

수업 중에 "우리가 공부하지 않았던 범위는 출제되지 않는다."라고 여러번 말씀드렸던 것처럼 제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충실하게 학습하셨다면 벗어난 내용은 없고, 실제 유사문제들도 출제되었다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식품미생물 기출문제 문항 분석 및 가답안

식품위생직공무원 식품미생물
2023.3.25(토) 시행 경기도 식품위생직 '식품미생물' 기출분석

 

“Global regulation” 문제 딱 하나 외엔 우리의 범위를 벗어난 문제는 없었습니다. 그럴 수밖에 없는 것이 ‘생물공정공학’에 해당하는 부분이어서 대부분의 식품미생물학 교재에선 전혀 찾아볼 수 없는 내용입니다. 그러나 이런 문제들은 소거법으로 정답을 찾는 것이 어렵지 않도록 미리 배려해서 출제하고 있으니 크게 당황하지 않는다면 틀릴 수 없다고 믿습니다.

 

2023년도 시험합격을 목표로 진행되었던 제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열심히 노력하신 우리 대방열림고시학원 수강생이라면 식품미생물 과목만 봤을 땐 90점 이상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경기도 식품위생직 식품미생물
매년 꾸준히 시험에 응시하고 계신 이승훈 교수

많은 어려움을 이겨내며, 오랜 시간 열심히 공부하신 여러 수강생 여러분의 좋은 성과를 진심으로 기원 합니다.


2024 식품위생직공무원 경채 합격을 위한 현장 커리큘럼 2023.6월 시작!

2024년도 경기도, 경상북도, 경상남도 시험 합격을 목표로 하신다면 아래 내용을 꼭 참고해 보세요.

 

https://blog.naver.com/028234700/223053394364

 

2024 식품위생직공무원 경력경쟁시험 합격! 현장 강의 패키지반

2023. 6월부터 시작되는 10개월의 커리큘럼! 단 한 번의 준비로 기초부터 심화까지. 화학, 식품위생, 식품...

blog.naver.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