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무원

보건연구사 시험! 단기 준비로 합격을 희망한다면

반응형

보건연구사 역학, 보건행정을 제대로 공부하기!

 

안녕하세요.

보건연구사 시험은 전국적으로 선발인원이 무척 적은 시험입니다.

 

올해(2023) 기준 전국에서 딱 25명만 선발을 하는데요. 응시기회가 적다 보니 시험에 대해 제대로 파악하고 한 번의 준비로 합격할 수 있게 준비를 하는 것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특히 필수 시험과목인 역학과 보건학을 준비하는데 있어 수험서가 아닌 관련 전공서적 하나는 다들 갖고 있을 것입니다.

 

고디스 역학(범문에듀케이션), 예방의학과 공중보건(계축문화사 / 현재 4판이 가장 최신판), KMLE 예상문제 (퍼시픽북수) 책은 거의 대부분 갖고 계실 텐데요. 아무래도 분량과 범위가 워낙 넓다보니 출제경향에 맞춰 핵심 위주로 정리하는 것이 쉽지 않을 것입니다.

 

역학에서는 보건행정 관련 문제들도 꾸준히 출제가 되고 있는데요. 수험생들이 조금 어려워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필드 강의만 20년 이상 꾸준하게 진행하고 있는 김희영 교수님은 보건, 간호계통 전문가로 박사학위도 소지하고 계신데요. 재미있고 쉽게 기억되는 수업으로 인기가 많습니다.

 

수험생들과 신속하게 소통하고 있는 교수님. (이런 분이 흔치 않습니다.)

 

진통카페를 통해 궁금점을 해소하는 수험생들이 많습니다. 늘 초심의 자세로 신속한 소통을 해주고 계신 교수님이 있기에 수험기간 중 여러분들은 공부에만 집중할 수 있습니다.

보건연구사 역학, 보건행정, 보건학
김희영 교수의 역학 및 보건행정 최신 수험서 (도서출판 마지원) / 보건연구사 시험대비용

 

2024년도 전국 보건연구사 시험을 제대로 준비하기 위한 역학 및 보건행정 신판 수험서가 나왔고, 이 책으로 진행되는 최신 수업이 2023.7~8월 중 촬영이 진행됩니다.

 

전공서들과는 다르게 최신 출제경향에 맞춰 제작된 전문 수험서이기 때문에, 좀 더 효과적으로 준비를 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 자신합니다.

 

책은 총 566페이지로 구성이 되어 있는데요. 

▣ 챕터 1 = 역학 및 감염병 관리

▣ 챕터 2 = 보건통계

▣ 챕터 3 = 보건행정

▣ 챕터 4 = 보건기획과 보건의료정책

으로 알차게 짜여져 있습니다.

 

 

 

보건연구사 시험을 제대로 준비하기 위한 전문 수험서와 강의

 

각 단원별로 반드시 알아둬야 할 핵심 내용이 기본으로 담겨있고요. 그 안에서도 꼭 기억해야 할 포인트가 정리되어 있습니다.

보건연구사 시험을 제대로 준비할 수 있는 김희영 교수의 역학 수험서.
보건연구사 시험을 제대로 준비하기 위한 역학 수험서!

 

그리고 이론이 끝나는 부분마다 최신 기출문제들이 담겨 있어 출제경향을 참고하는데 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보건연구사 기출 문제집
각 지역별 보건연구사 주요 기출문제 안내

 

총 32강으로 예정된 역학 신규강의는 곧 시작될 예정인데요.

현재 대방열림에서 패키지반을 수강하고 계신 분들은 신강의로 수강할 수 있도록 변경처리도 해드릴 예정입니다.

 

수험기간 내내 강의만 보는 것이 해결책이 아닙니다.

 

핵심을 신속하게 파악, 정리하고 나만의 정리하는 시간을 가져야 합니다. 수업은 이런 과정에 도움을 주기 위함입니다. 불필요하게 늘어놓는 강의들(분량만 늘리는)은 수험생이 다 보기도 부담스럽고 크게 도움이 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김희영 교수님은 역학을 신속하게 공부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양질의 수업을 제공합니다.

아래에서 각 과목별 샘플 수업도 직접 확인해 보세요.

 

 

35년전통! 대방열림고시학원

동영상강의 > 보건연구사 > FP반 (선택 식품화학)

www.daebangmajor.com

 

실제 실패하는 수험생 분들을 보면 하나도 제대로 학습하지 않고, 이 책 저 책 이 강의 저 강의 구입만 하다 끝나는 경우가 적지 않습니다.

 

김희영 교수님의 수업내용과 책을 중점적으로 학습하면서 갖고 계신 전공서적을 참고하여 복습을 한다면 효과는 배가 될 것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