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합격수기

2013 전라남도 간호직 경력경쟁 시험 최종 합격수기

반응형
2013 전라남도 간호직 경력경쟁 시험 최종 합격수기

 

본 합격수기는 대방열림고시학원에서 열심히 수강하셨던 황규연님의 최종 합격수기입니다.

2013 전남 간호직(도일괄) 최종합격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서울시 준비하면서 시험삼아 본건데 정말 뜻하지 않은 행운으로 정원내 합격하였습니다.

 

서울시 목표로 준비했던 거지만 정작 서울시에서는 점수 별로 안 나왔었기 때문에 지방직에 맞춰서 쓰도록 하겠습니다.

 

작년 7월부터 학원실강 듣기 시작해서 약 1년간 공부했습니다.

처음 공부시작할때는 학원실강 듣고 복습하는 정도로만 공부하고 많이 놀았던 거 같습니다.

남자친구랑 영화도 보고 여행도 다니면서 백수생활도 즐겼지만 학원실강 끝난 이후에는 집으로 내려와서 인강 들으며 공부했습니다. 제대로 공부한건 9개월 정도 되네요.

 

 

< 생물 >

문과 나와서 중학교 이후로는 공부해본 적이 없는 과목이라 많이 걱정했고 걱정은 현실이 됐습니다.

하이탑 실강 들으면서 뛰쳐 나간적도 있습니다. 최정환 교수님 수업내용 훌륭하지만 제가 그 수준이 되지 않아 고등학교 수준 강의부터 들었습니다. 다 수강하지는 못했지만 하이스코어 심화반 강의도 좋은 것 같습니다.

강의는 하이탑, 하이스코어 1회도 다 못들었네요. 단원별 문풀, 모의고사 1회씩 들었습니다.

책은 독학으로 하이탑 3회 반복, 기타 기본서 5회이상, 서울시 시험보고나서 문배생 조금 풀었습니다.

 

 

< 지역사회 >

김희영 교수님 이론실강 1회 듣고 서울시 떨어지고 나서 실강 다시 듣는 중에 합격했습니다.(다른과목도 마찬가지) 김희영 교수님 강의는 지방직이랑 포커스가 좀 맞는 거 같습니다. 현문사 책 따로 보지 않았고 기본서 많이 읽고 외웠습니다. 문제풀이나 모의고사때 나눠주는 자료 솔직히 다 볼 수 없을 만큼 많습니다. 자신이 필요없다고 생각하는 부분은 과감히 포기하는 것도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대간협은 3번이상 한문제씩 다 풀었고 틀린부분 체크해서 시험전까지 봤습니다. 대간협 문풀도 들었지만 너무 오래전 강의라 지금 듣기에는 스스로 수정해 나가야 할 부분이 너무 많지 않나 싶습니다.

 

 

< 간호관리 >

이것도 마찬가지로 오정화교수님 이론실강 1회 듣고 재수강 하는 중이었습니다. 수문사 책 좋지만 학부때 보던 현문사 책 그냥 봤습니다. 학원책은 내용이 많이 없으니 꼭 책 따로 보는 게 맞는 거 같습니다. 관리는 무엇보다 기본에 충실하는게 좋습니다. 평소 헷갈리는 걸 제대로 외워서 시험장에서는 고민하지 않고 답을 고를 수 있도록 훈련하는 게 필요합니다.

강의는 이외에 대간협 문풀, 모의고사 문풀 1회씩 수강하였습니다. 관리는 자신있어서 단원별 문풀 듣지 않았습니다. 책은 현문사, 기본서, 대간협 봤습니다

 

 

< 생활습관 > 빈둥

처음 공부시작하면서, 서울시 떨어지고 나서 총 2회정도 고시원에서 생활했는데요. 통제력이 약한 사람이라면 타지에 혼자 생활하면서 실강 들을 필요는 없는 거 같습니다 ㅠ_ㅠ

저는 조절력이 많이 떨어지는 편이라서 부모님의 감시를 받으며 집에서 생활하는 게 확실히 공부는 더 잘 되더라구요. 집에서 생활할때는 아침 9시~ 새벽 1시나 2시까지 공부했습니다. counter로 초단위로 strict하게 재면서 공부했고 보통 12시간 이상씩 했습니다. 물론 순수하게 공부한 시간만을 말하는 것입니다. 주말에도 쉬지 않고 매일 했습니다.

서울시 떨어지고 나니 허탈하고 힘빠져서 4월부터는 거의 공부반 노는 거 반이었지만 예전에 공부했던 것들이 밑거름이 되서 이번에 합격했다고 생각합니다. 무엇보다 자신을 믿는게 가장 중요하겠죠? 힘들어도 재밌는 게임을 하고 있다고 생각하면 즐겁게 할 수 있습니다. 파이팅하세요!!

 

 

 

 

---------------------------------------------------------------------------------------------------

 

< 2014 8급 간호직 공무원 시험대비 합격반 안내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