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합격수기

서울시 간호직공무원 최종 합격수기입니다.

반응형

 

 서울시 간호직공무원 최종 합격수기입니다.



다음 합격수기는 2013. 4. 20에 실시된 서울시 8급 간호직공무원 시험 최종합격자인 김은하 님께서 제공해주신 수기입니다.
최종합격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멋진 공무원 생활 하시기 바라겠습니다. 샤방


안녕하세요!

다른 합격수기들을 보기만하다 직접 쓰려고 하니 부끄럽기도 하고 설레기도하고 만감이 교차합니다. 
저의 경험이 다른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저는 2011년 9월부터 시작하여 총 2년여 간의 수험생활을 하였습니다. 학원은 아는 지인으로부터 소개받아
대방열림고시학원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인강에 집중하지 못하여 모두 실강을 들었습니다.


* 간호관리
이론수업 2번, 수문사 인터넷강의, 간협문풀, 단원별문풀, 모의고사형 문풀

관리는 학부시절 좋아하던 과목이라 큰 문제없다고 생각하였는데, 공부할 때에는 제일 힘들었던 과목이었습니다. 관리는 이해하지 않으면 조금이라도 응용문제에 적용하지 못하는 위험이 있어 무조건 이해하려고 노력하였습니다. 그래서 기본교재보다 수문사책을 더 많이 보려고 노력했습니다. 그리고 간협문제의 해설을 많이 참고하였습니다. 
 

* 지역사회
이론수업3번, 간협문풀, 단원별문풀, 모의고사형 문풀
지역사회는 가장 싫어하던 과목이었는데 김희영교수님을 만난 이후부터는 가장 좋아하는 과목으로 바뀌었습니다. 너무 재미있고 이해가 잘되게 강의해주셔서 큰 문제없이 공부했습니다. 공부기간동안 이론서만 계속 보았습니다. 그리고 중간 중간 교수님께서 나누어주시는 보충프린트물을 함께 숙지하려고 노력하였습니다. 특히 수업시간마다 보던 쪽지시험과 일주일마다 교수님께서 보내주신 문제풀이는 이론을 정리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매번 학생보다 더 열심히 준비하고 가르쳐주시는 교수님께 매우 감사하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 생물
하이탑2회, 하이스코어3회, 기출 600제, 기출 400제, 캠벨, 단원별문풀, 모의고사형 문풀
최정환교수님의 생물은 정말 수험기간 내내 한 번도 지루하다고 느낀 적 없이 매번 새롭고 즐겁게 공부하였습니다. 정말 생물은 교수님 말만 믿고 따라갔습니다.
아! 그리고 특히 교수님카페에서 진행하는 모의고사는 매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또한 하이스코어 기본서와 확인학습을 시험보기 직전까지 정독하였습니다. 그래서인지 처음에는 파도치던 점수가 점점 안정권에 들면서 생물에 더욱더 많은 자신감이 생겼습니다. 그리고 저는 실강을 들었던 터라 모르는 것이 있으면 교수님께 직접 찾아가 바로 해결하곤 했습니다. 제일 광범위하고 어려운 과목을 제일 재미있고 신나게 공부할 수 있었던 것은 모두 최정환 교수님 덕분이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완전 강추입니다!!!!!


저는 도서관에 8시에 가서 밤 9시까지, 하루 평균 8~9시간정도 공부한 것 같습니다.
그리고 공부시작하면서 컴퓨터활용능력 1급을 취득하여 1% 가산점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2년여 간의 수험 생활동안 개인적으로 너무 많은 일들이 있었습니다. 그만두고 싶었던 순간이 한두 번이 아닙니다. 주변에서는 병원으로 다시 돌아가지 왜 그러고 있냐고 한심스러워했고 취업하여 평범(?)하게 지내는 친구, 선배들이 너무 부러웠습니다. 하지만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이겨냈기에 합격을 이루어낼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하루하루가 전쟁같이 느껴졌던 지난날들이 이제는 좋은 추억이 될 수 있었던 건 그 누구보다도 치열하게 보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지금보다 더 힘들고 어려운 일들이 많겠지만 분명 잘 헤쳐 나갈 수 있을 것이라는 자신감이 생겼습니다.

시험을 준비 중이신 수험생 여러분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모두 합격하시길 바랍니다. 파이팅!!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