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합격수기

경기도 의료기술직 공무원 최종 합격수기

반응형

 

 경기도 의료기술직 공무원 최종 합격수기


본 합격수기는 2013 경기도 9급 의료기술직 공무원 (의정부시) 최종 합격자이신 신승진 님께서 제공해주신 후기입니다. 최종합격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수험기간은2011년12월부터 2012녕9월까지했고,10월~12월은 병원알바를 했어요~
(알바하면서는 공부를 거의 못해했죠^^;;;) 작년12월말이되어 생물이 많이 부족하다고 절실하게 느낀 후 ,생물을 좀 더 체계적이고, 더 수준을 높이고 싶어서 어떤 강의가 좋은지 합격을 했던 주위에 아는 몇몇 지인들에게 물어봤었습니다. 합격한 지인들 모두 한결같이 최정환 교수님 강의를 추천하더라구요. "꼭 들어야 합격할 수 있다고"

그래서 망설임없이 2013년도 올해 1월에 다시 공부를 시작하였고, 최정환 교수님의 하이탑 먼저 인강으로 들었습니다.


(하이탑 동영상강의)
하이탑을 듣다보니 내가 몰랐던게 왜 이렇게 많지라는 생각이 많이 들었구요..
기본이 너무 부족했었다는걸 뼈저리게 느꼈습니다.역시 기본이 단단해야 된다는걸 알았구요.
인강들으면서 느낀 것은 교수님이 너무 이해하기 쉽게 설명 해주셨고.엄청 꼼꼼하게
가르치신다는걸 많이 느꼈습니다.하나하나 빠트림없이 정확하고 구체적으로 강의를 하시고 강의를 들을때마다 머리속에 쏙쏙 들어왔습니다.
강의마다 교수님 말씀하시는거 다 받아적었구(이 방법이 정말 잘했다고 생각해요.시간이 지나고 다시 교재를 보면 이해하기 쉬워지더라구요^^),중간중간에 교수님이 어떻게 공부하라는 말씀도 그대로 실천 했습니다.강의 중간중간마다 교수님의 학습지도에 대한 말씀은 지나치지 마시고 꼭 새겨듣구 실천해야되요..이게 나중에 얼마나 중요한 것인지 깨닫게 될겁니다,체계적인 학습 습관을 길러주는데 밑거름이 됩니다^^

하이탑 책이 개정이 되었는데,교수님이 예전 내용과 개정된 내용을 꼼꼼하게 짚어주시면서 전부 설명을 잘해주셨어요~^^
아침에 3시간 인강듣고 점심먹고 독서실가서 바로 복습했어요..
(교수님이 복습은 최대한 빨리하라고 얘기해주신데로 했습니다^^)

1월부터3월까지 하이탑 인강 꾸준히 들었어요,,,궁금한것 체크 했다가 인강 다시 반복해서 들었습니다~^^


(하이스코어 동영상강의)
2월부터4월까지 하이스코어 인강 듣기 시작했습니다. 하이스코어를 들으면서 점점 생물이 재밌어지고 성적도 조금씩 올랐습니다. '확인학습' + '하이스코어 책' 이 책은 정말 놀라운 책이에요~이 책 하나만 완벽하게 마스터해도 성적은 상위권을 유지할 수 있는 훌륭한 책이라고 생각합니다.실제로 이번 경기도 시험에도 하이스코어 책에 나온 내용으로 출제된 문제가 많았어요~실제 시험을 보신 분들은 다들 동감할거라 생각합니다~^^
확인학습 교재는 간편하게 들고 다니면서 항상 공부가 가능한 좋은 책이에요~


(모의고사형 문제풀이 실강)
3월에 모의고사형 문제풀이 학원실강으로 들었습니다.(수강생중 저혼자 남자라서 교수님과 왠지모를 소통을 ㅎㅎ) 확실히 모의고사형 문풀을 들으면서 조금더 수준이 높아 진다는걸 느꼈습니다. 한문제라도 더 맞자는 생각으로 들었었는데 그 이상 도움이 된 것 같아요~^^
궁금한게 있으면 질문했을때 교수님이 정말 친절하게 자세히 이해될때까지 알려주셨어요~(엄청 큰 도움이었습니다^^)
그래서 첫 강의듣고 매주 학원을 빨리 가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어요...ㅋ


(까페 모의고사)
매주 까페 모의고사를 보면서 오답체크 잘하고 교수님이 제 질문에 항상 답글을 잘 달아 주셔서 틀린것도 제것으로 만들 수 있었구요.교수님이 출제하셨던 모의고사의 문제와 이번 경기도 시험문제로 몇문제가 거의 같은 문제가 나왔어요~시험보면서 엄청 놀랐다는 사실~ㅎㅎ
모의고사는 매주 꼭 챙겨서 봐야 한다고 생각합니다.저도 몇번은 성적이 안나왔지만 꾸준히 모의고사를 봤는데 보면볼수록 성적이 계속 올라가고 유지가 되더라구요


(까페활동)
까페활동을 꾸준히 하면서 공부에 도움을 많이 되었어요..까페에 없는게 없더라구요..
궁금한것 검색하면 거의 다 나와있구..까페활동 열심히 한게 정말 잘 했다는 생각이 드네요...^^ 그리고 중요한것 한가지 더....교수님이 시험보기 2~3주전 하이탑,하이스코어 정독하라는 말씀 잘 새겨듣고 실천한게 정말 잘했다는 생각이 듭니다.그냥 지나쳤던 내용들이 정독하면서 새롭게 보이더라구요~그만큼 폭넓게 알게 되었구요^^


(마무리)
교수님과 인연이 길지는 않지만 4개월동안의 명강의와 저한테 항상 관심을 가져주셔서 이렇게 최종합격을 할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인생에 있어서 가장 잘 선택한 것이라면 최정환 교수님 강의를 들었던 것이었습니다. 앞으로 저의 미래를 바꾸게끔 해준 중요한 선택이라고 생각이 드네요^^ 생물이라는 어려운 과목을 재밌고 기분좋게 할 수 있도록 해주셔서 너무 감사드려요^^


(공중보건)
대방열림고시학원 공중보건 모의고사형 문제풀이 들었습니다. 처음엔 말씀이 빠르셔서 적응하기 힘들었지만,적응이 되고나니 엄청 재밌더라구요.공보가 암기과목인데,교수님이 쉽게 암기하는 방법도 많이 알려주셨어요~^^ 중간중간에 주신 프린트물에 중요한 내용도 많았고,잘못 알고 있었던 내용도 바로 잡게 되었습니다.경기도 시험에서도 한문제가 그렇게 해서 맞출 수 있었던 것 같아요~ㅎ강의는 여러가지 듣지 않았지만 모의고사형 문풀이 기출문제로 된 강의라 엄청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중요한 것 한가지 교수님이 "나는 합격할수 있다.합격한다" 하루에 10번씩 외치고 공부를 시작하라고 했던 말씀이 아직도 떠오르네요.긍정적인 마인드가 모든 걸 이겨 낼 수 있는 원동력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