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면허시험

영양사 국가고시 합격 특강 현장 강의 및 인강 업로드 관련 공지! [대방열림고시학원]

반응형

대방열림고시학원 영양사 합격특강 수강생 필수 확인 사항입니다.

 

안녕하세요. 2023.12월에 시행 예정인 47회 영양사 국가고시 합격을 위한 대방열림고시학원 현장강의 진행 및 인터넷강의 업로드 관련 공지를 드립니다.

 

인강 수강생 분들은 다음 내용을 잘 참고하셔서 수강 계획을 세우는데 참고하시기 바라겠습니다.^^

 

2023.5~6월 대방열림고시학원 영양사 특강 현장강의 시간표 안


동영상 강의는 학원 현장수업이 있는 다음날 낮 12시경 업데이트가 되며, 업데이트가 완료된 강의들은 수강기간 동안 반복수강이 가능합니다. [단, 5월~6.3(토) 진행되는 토요일 현장수업은 월요일 낮 12시경 업데이트됩니다.]

 

▣ 휴무일(휴강) : 5.5.(금) 어린이날 / 5.27.(토) 부처님 오신 날 / 5.29.(월) 대체휴무일 / 6.6.(화) 현충일


1) 이승훈 교수 영양교육 (4주 수업)
: 5월 12일 첫 수업 (5.12~6.2)

2) 이진아 단체급식 (8주 수업)
: 5월 토요일 오전 4주 수업(5.6~6.3) 후 월요일 오후 4주 수업(6.5~6.26)

3) 이진아 식품위생관계법규 (4주 수업)
: 월요일 오후 수업을 토요일 오후 수업으로 변경(5.6~6.3)
(2023. 5월 월요일에는 오후 수업이 없음)

 

대방열림 영양사 특강 수강생 분들이 꼭 지켜야 할 내용!

 

분명히 말씀드리지만 대방열림의 영양사 특강 수업, 강의교재, 보충자료 내용만 충실하게 반복학습하며 준비하신다면 그 외 어떤 책들도 추가로 보실 필요가 없습니다. 절대 아래 내용에 해당되지 않도록 신경 써 주시기를 바라겠습니다.

영양사 국가고시 합격 특강 대방열림 고시 학원
영양사 합격! 대방열림 강의교재 8종 / 02-823-4700

 

강의를 신청하고도 실패하는 분들은 보통 대부분 다음 케이스 중 하나에 해당합니다.

1) 신청한 강의, 교재도 제대로 공부하지 않은 채 시간만 보내다가 시험일이 임박하면서 불안한 마음에 이 책 저책 구입만 하고 어느 하나 제대로 학습하지 못한 채 문제와 답만 외워 시험장에 갔던 경우

▶ 위에서도 말씀드렸지만 학원 강의, 강의교재, 보충자료 내용만 최대한 반복학습하시면 됩니다. 다른 어떤 수험서를 볼 이유가 전혀 없습니다.

 

2) 강의, 교재를 반복학습 하지 않고 한 번만 보고 공부했다고 생각했던 경우

▶ 사람의 기억은 누구나 한계가 있습니다. 수년 전 또는 그 이전에 따라 불렀던 노래가사가 오랜 시간이 지나서도 생각나는 이유는 여러 번 반복을 했기 때문입니다. 공부도 마찬가지입니다. 한 번의 강의수강으로 모든 내용을 완벽하게 내 것으로 만드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반드시 복습을 하고, 그 과정에서 부족함을 느끼는 부분들은 강의 재반복을 통해 보완해나가야 합니다. 이렇게 반복을 통해 공부한 내용은 영양사 시험 합격 후 실무에 가더라도 오래 기억이 남을 수 있습니다. 이해를 하며 공부를 하다 보면 공부가 더욱 재미있게 느껴질 것입니다.

 

3) 출제비중이 적은 과목은 포기, 비중이 큰 과목에만 집중했던 경우

▶ 8권의 강의교재, 강의 내용 중 어느 하나 뺄 내용은 없습니다. 특히 출제 비중이 적은 생리학, 생화학 과목의 경우 대학에서든 영양사 시험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아예 포기해 버리고 비중이 큰 과목에 신경 쓰겠다는 분들이 매년 있습니다. 하지만 생리학과 생화학을 이해하지 못한다면 영양사 시험 준비 자체가 이해위주의 준비가 아닌 단순히 암기 수준에 끝날 수밖에 없습니다. 김지연 교수님의 수업을 열심히 학습하시면 노베이스라도 분명 이해할 수 있고 공부 자체를 좀 더 재미있게 준비할 수 있습니다. 절대로 포기하는 과목이 있어서는 안 됩니다.

 

정말 중요한 내용입니다.

 

아무리 양질의 수업과 합격에 맞춰진 콘텐츠(교재 등)라 해도 수험생 자신의 노력이 없다면 아무 소용이 없습니다.

인터넷 강의의 경우 철저한 계획에 맞춰 꾸준하게 학습하는 분들도 많지만, 계획을 지키지 못하고 밀리고 전 강의 한번 수강조차 힘들게 진행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강의를 신청한 분들 모두 단 한 번의 준비로 합격을 희망하고 계실 것입니다.

 

딱 올해만 참고 힘내셔서 끈기 있게 학습해 나가시기를 바라겠습니다. 그럼 분명 됩니다. 파이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