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면허시험

위생사 시험 문제집은 이렇게 선택해야 합니다.

반응형

위생사 문제집 선택을 위한 핵심 정리!

 

안녕하세요. 44회 위생사 시험은 2022.11월 중 실시될 예정입니다.

이미 올해 시험을 대비한 수험서들은 시중에서 판매되고 있습니다.

 

그동안 위생사 책의 종류는 별로 없었습니다. 지금도 크게 다를 것은 없지만요. 아마 43회 시험 이전(2021년도 이전)에 시험을 준비하여 합격한 분들은 딱 세 종류의 책밖에 모르고 계실거에요. [S, C, M 출판사]

 

그래서 지금도 온라인상에서 보면 직접 수험서를 보지도 않은 채 기존의 내용들만 보고 어디 어디 책이 낫다더라, 어떤 책 추천이요 라는 글들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위생사 수험서 구입을 생각하는 분들은 다음 내용을 반드시 확인해 보세요.

 

 

첫째! 저자진과 소통이 되고 있는 위생사 수험서인가요?

 

이 부분이 얼마나 중요한지 잘 체감이 되지 않으실 겁니다. 기존의 수험서들을 보면 저자는커녕, 출판사와의 소통도 제대로 되지 않는 곳들이 꽤 있었습니다.

 

열림 위생사(제2판)의 대표저자인 이승훈, 김지연, 김희영 교수님들은 국내 1등 위생사 수험 커뮤니티인 '영양만점 위생만점' 카페를 통해 수험생들과 소통을 하고 있습니다. 최신 시험정보는 물론 수험생들의 궁금점을 적극적으로 해결해드리고 있으니 수험생 여러분들은 마음 놓고 시험 준비에만 전념을 하시면 됩니다.

 

위생사 수험 카페. 영양만점 위생만점
열림위생사 교재의 저자분들이 카페에 직접 참여를 하고 계십니다!~

 

책에 대한 궁금점을 어디에다 올려야할지 알 수도 없고, 출판사 홈페이지로 올려도 회신이 한참있다 오거나 회신조차 못 받는 일이 실제로 있다는 것!

 

하지만 열림 위생사 수험서로 공부하시는 분들은 이런 걱정 따위는 전혀 필요 없답니다.

 

https://cafe.naver.com/clubdietitian

 

영양만점 위생만점 [영양사,위생사,식... : 네이버 카페

영양사,위생사,영양교사,식품위생직공무원 시험대비 전문 수험 카페. 최신정보.기출문제.모의 자료 제공.

cafe.naver.com

 

 

 

둘째! 각 파트별 전문 교수진으로 구성이 되어 있나요?

 

한명의 강사가 모든 과목을 다루는 경우, 자신이 취약한 파트에 대한 설명은 부실할 수밖에 없습니다. 그리고 강의 스타일 자체가 맞지 않는다면 싫어도 억지로 강의를 봐야 합니다.

 

열림 위생사(제2판)는 이승훈(환경위생학, 위생곤충학) / 김지연(식품위생학) / 김희영(위생관계법령, 공중보건학) 세분의 교수님들이 자신의 파트에 대한 이론, 문제를 최신 출제경향에 맞춰 제대로 만들었습니다. 실제 수업 영상 맛보기는 굳이 사이트 가입을 하지 않아도 바로 확인할 수 있으니 다른 강의들과 쉽게 비교할 수 있겠죠?

 

위생사문제집
43회 위생사 시험 합격수기 중!

아래는 44회 위생사 시험 합격을 위해 더 보완되어 나온 열림 위생사 제2판 교재입니다. 필기, 실기 교재 각각 구입도 가능하세요.

열림 위생사 제2판 최신 교재
44회 위생사 시험 합격을 위한 열림 위생사 제2판 수험서입니다.

 

 

셋째! 수험생 분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있나요?

 

초판인 열림 위생사 1판은 정오표 내용이 좀 많다는 것과, 이론에서 중요 키워드 표시가 따로 안되어 있어 이 부분의 개선을 요구하는 목소리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나온 2판 교재는 정오를 싹 잡고, 이론 파트에 중요 키워드 표시도 추가하였습니다.

위생사 필기 수험서 맛보기

중요한 키워드들은 파란색에 볼드 처리하였습니다.

이론 파트의 주요 키워드들은 위와 같이 파란색으로 굵게 표시하였어요. (열림 위생사 2판)

 

역대 위생사 기출문제들 중 반드시 체크가 필요한 주요 유사 문제들을 보기 쉽게 정리하였고, 회독 표시를 통해 수험생이 생각하기에 취약한 부분을 쉽게 구분할 수 있도록 제작하였습니다.

 

위생사 기출문제
실제 국시원 위생사 기출문제를 바탕으로 유사문제를 대거 수록! 최신 경향을 손쉽게 확인

 

 

넷째!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퀄리티 높은 실기 교재까지!

 

일단 책 편집도 깔끔하게 되어 있어야 볼 맛이 납니다. 아직도 퀄리티 낮은 그림들을 대거 수록해놓은 교재들도 있습니다.

전국 어느 서점을 가든 위생사 수험서 샘플 교재들을 바로 비교해볼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하지만 거의 대부분 서점에서 이렇게 비교 자체가 무척 힘듭니다.

 

그래서 열림 위생사는 이런 점에 자신 있습니다!라는 점을 정리해서 올려드리고 있어요.

한번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과연 어떤 책이 '우리는 구체적으로 이런 장점을 갖고 있다.'라고 자신 있게 알려드리고 있는지를요.

 

위생사 실기
열림 위생사 실기교재 맛보기

 

퀄리티 좋은 사진과 그림들이 대거 수록되어 있습니다. 굳이 구글링을 할 필요가 없을 정도입니다.

크라운위생사
열림 위생사 제2판 / 실기 교재

 

위생사 시험 합격을 위한 열림 위생사 필기, 실기 교재는 인터넷 서점에서 바로 구입하실 수 있어요.

포털이나 인터넷서점에서 '열림 위생사'로 검색하시면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셔도 바로 구입할 수 있어요.

 

< 필기 교재 구입하기   /   실기 교재 구입하기 >

 

이번 새 교재로 진행된, 44회 위생사 시험 합격을 위해 2022년도 학원 현장수업을 100% 신규 촬영 업데이트 완료한 최신 위생사 합격 특강도 서비스 중입니다.

 

https://www.daebangmajor.com/video/list?lec_code=LE00017 

 

34년전통! 대방열림고시학원

동영상강의 > 위생사 > 44회 위생사 합격특강

www.daebangmajor.com

 

<주의!> 언제 촬영한 것인지 시기조차 알기 힘든 동영상 강의나, 일부 내용만 바꿔치기해놓고 최신 강의라고 속여 파는 곳들이 있는데 조심할 필요가 있습니다.

 

강의를 듣는다는 것은 한 번의 준비로 합격하기 위해서입니다. 교수님 별 수업 영상을 반드시 체크해 보세요.

 

위생사 시험 합격! 한 번의 준비로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