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무원

보건진료직 공무원 합격을 위해선 전공 고득점은 필수!

반응형

2023 보건진료직 공무원 시험 합격할 수 있어요!

 

안녕하세요. 간호사 또는 조산사 면허를 소지한 분들 중에는 간호직공무원 시험과 보건진료직공무원 시험을 놓고 고민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전국적인 선발인 많지 않으나, 조금은 여유 있는 근무환경을 희망하시는 분들이 보건진료직에 관심을 갖는데요.

보건진료소장 업무를 담당하며 조금 외진 지역에 근무할 수 있지만, 민원이 많이 발생하는 일반 직렬과 비교 시 근무환경이 조금은 한가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외로움을 잘 타고 여러 사람들과 협업이 적성에 맞는 분들에게는 오히려 맞지 않는 직렬이기도 합니다.

 

시험과목은 국어, 영어, 한국사, 공중보건, 지역사회간호 5과목으로 통일되어 있으며 2023년도 시험일은 6월 10일로 확정되어 있습니다.

 

좋은 결과를 얻기 위해선 전공과목인 공중보건과 지역사회간호 과목은 필히 만점에 가까운 고득점이 필요합니다. 이 두 과목을 대충 준비하고 공통과목인 국어, 영어, 한국사에서 승부를 보겠다는 생각을 갖고 있다간 실패할 가능성이 높아요.

 

두 전공 과목은 생각보다 양이 방대합니다.

아마 간호대학에서 지역사회간호를 재밌어하고 좋아했던 분들은 많지 않았을 거예요.

 

대부분의 관련 강의들이 단순하게 책을 읽는 수준들이지만 김희영 교수님은 15~20년 가까이 현장수업을 꾸준히 진행하고 무엇보다 재미있는 수업으로 많이 알려져 있답니다.

 

그리고 공중보건과 지역사회간호는 겹치는 내용들도 꽤 있기 때문에 연계학습을 할 수 있다면 더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어요.

보건진료직보건진료직 공무원
2023 보건진료직 공무원 시험 합격을 위한 김희영 교수의 공중보건, 지역사회간호 수험서!

특히 전공과목을 재밌게 공부하고 합격했다는 후기들이 많아요.

보건진료직 공무원 합격수기
보건진료직 합격수기 중

2023년도 시험 합격을 위한 지역사회간호 이론 완성 수업 맛보기 영상이에요.

김희영 선생님의 수업 방식을 확인할 수 있어요.

 

2023 지역사회간호 이론완성반 O.T / 보건정책의 개념 [김희영 교수]

 

보건진료직 수험생이 착각하는 점

전공은 전문학원에서 듣고, 공통은 행정직렬 학원에서 들어야 한다라는 내용이에요.

공부를 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행정직렬 학원들의 국어, 영어, 한국사 커리큘럼을 보면 이미 과도한 경쟁으로 인해 보건진료직 수험생이 소화하기에는 너무나 과한 분량들 위주로 되어 있거든요.

 

우리의 경쟁자는 보건진료직 수험생이지 행정직렬 수험생이 아닙니다. 공통에 너무 많은 에너지를 쏟다 보니 전공은 대충 준비를 하고 만점에 가까운 고득점을 받아야 하는 과목에서 점수가 생각보다 안 나오니 이도저도 아닌 결과를 받고 수험생활을 끝내는 분들을 많이 봐왔어요.

 

특히 행정직렬에 구색 맞추기 식으로 끼워진 전공 수업들은 질이 현저히 떨어지는 곳들이 있거든요.

보건진료직 대비 전문 학원 또는 업체라고 주장하는 곳들도 입소문을 통해 이미 찾지 않는 강사들도 있습니다.

 

아래 커리큘럼에 있는 내용만 반복학습을 통해 열심히 준비한다면 충분히 경쟁력을 갖출 수 있다고 자신합니다.

 

https://www.daebangmajor.com/video/list?lec_code=LE00003&coIdx=13 

 

34년전통! 대방열림고시학원

동영상강의 > 보건진료직 공무원 > 공채 365 패키지

www.daebangmajor.com

 

수험기간을 최대한 줄이기 위해선 무엇보다 정확한 정보아래 움직이는 것이 좋아요.

진통 카페를 통한 신속하고 정확한 답변 및 소통은 기본적으로 제공되고 있으니 수험생 여러분들이 할 것은 구체적인 계획에 맞춰 최대학 학습하여 필기시험 고득점 합격을 최우선 목표로 하는 것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