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무원

환경직공무원 합격수기 / 화학 제 인생의 수업!

반응형

2022 경기도 환경직공무원 최종합격자의 후기

저는 수질, 대기, 폐기물, 위험물 자격증을 모두 갖고 있습니다.

소위 환경과 관련된 인강은 상당히 많이 들어봤다고 생각합니다.

 

환경직공무원 시험준비를 처음 시작할 때 저는 자격증 쪽으로 알려진 S 학원에서 먼저 화학을 들었었는데 강사분이 100% 필기위주로 그것만 사용하고 책은 사용을 하지 않으니 저랑은 너무 맞지 않았고 해당 내용에 대한 이해도 어려웠습니다.

 

그러다가 같이 준비하는 친구에게 물어보니 환경직 쪽은 대방열림의 평혜림 선생님 공학이 유명하고 잘 가르친다고 추천을 해줘서 이곳을 믿고 수강을 하게 되었습니다.

 

솔직히 화학을 담당하고 계셨던 배수진 강사님은 처음에는 잘 몰랐던 분이었습니다. 그래도 이곳 소속이면 잘 가르쳐주시겠지란 생각을 갖고 들어보았습니다.

 

단연코 그동안 들어왔던 여러 인강들 중 가장 만족도가 높았던 수업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화학을 어느 정도 공부했다고 생각하였고 자만했지만 정말 큰 오산이었습니다. 선생님은 제가 기존에 알고 있던 화학의 얇은 틀을 깨버리고 기초부터 고급까지 정확하게 틀을 잡아주었습니다.

 

환경직공무원 합격수기
배수진 교수의 공무원 화학 수험서 (기초 + 이론) / 환경직공무원, 식품위생직공무원 대비

 

시험을 보신 분들은 공감하시겠지만 화학은 어려운 한 문제에 복합적인 내용들과 계산식이 들어있는데 이분의 커리큘럼대로 따라가신다면 공채는 물론 좀 더 난이도 있는 경채까지 충분히 대비할 수 있어요.

 

저는 2022년도 지방직(9급 환경) 공채에서 화학을 천천히 푼다 생각했는데도 11분 밖에 걸리지 않았습니다. 점수도 95점을 받았고요.

 

분명히 말씀드리지만 어중간하게 남들과 비슷하게 점수받고 그럴거면 쉬운 문제 위주로 풀고 그것에 만족하면 됩니다. 하지만 공무원 시험은 고득점을 해야 하는 시험이고 이를 위해서라면 무조건 배수진 강사님 강의를 들으세요.

 

쉬운 문제부터 어려운 문제까지 커버할 수 있어요. 저는 인강으로 공부를 해서 실제로 뵙지는 못했지만 정말 호감가는 동네 형 같습니다. 친해지고 싶을 정도니까요.ㅎ

 

공무원 화학 배수진 교수
공무원 화학 고득점을 위한 기출문제 분석특강 강의 교재 / 대방열림 배수진 교수!

 

2023 공무원 화학 기출문제 분석특강 맛보기 / 배수진 교수

환경공학, 화학, 환경보건 등 전공에 강한 곳!

과목별 교수님들이 매년 비공개 시험에 꾸준하게 응시하고 있습니다. 수험생들과 신속한 소통이 가능합니다.

필기시험 고득점은 물론, 면접준비까지 제대로 끝낼 수 있습니다.

 

환경직공무원 전문 교재
환경공학(평혜림), 환경보건(이승훈) 전문 수험서

 

잘못된 정보들로 시행착오를 겪어 시간과 비용을 날렸던 분들이 많이 찾아오고 계십니다.

 

단 한번의 준비로 합격하세요. 할 수 있습니다!

 

https://www.daebangmajor.com/video/list?lec_code=LE00008 

 

34년전통! 대방열림고시학원

동영상강의 > 환경직 공무원 > 경채 365 패키지

www.daebangmajor.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