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무원

골치아픈 의료관계법규 제대로 공부하기! (의료기술직공무원)

반응형

의료관계법규
의료기술직공무원 합격을 위한 최신 의료관계법규 특강!

의료관계법규 과목은 관련 법, 시행령, 시행규칙의 범위가 방대하기 때문에 효율적으로 준비를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의료기술직 공무원 시험 응시 희망 연도에 맞춘 최신 개정사항으로 학습해야 하는 것은 기본 중에 기본이에요.

 

오늘 소개해드릴 책은 의료관계법규, 공중보건, 보건행정 특강을 15년 이상 현장에서 꾸준하게 진행해오고 있는 김희영 교수님의 '2023 의료관계법규 수험서' 입니다.

 

2023년도 전국 지방별 의료기술직 공무원 경력경쟁시험 합격을 목표로 하고 있으시다면 주목해 주세요!

 

시험에 잘 나오는 최신 개정사항 반영 의료관계법규

▣ 총 773페이지 / 판매가 32,400원 [현재 인터넷 서점에서 바로 구입 가능]

▣ 시험에 나오는 관련 20개 법의 핵심 기출, 예상 문제 및 관련 법 수록 [총 1,646문항]

 

2023 시험대비로 나온 최신 개정판 교재는 아래와 같습니다.

2023 김희영 의료관계법규 (의료기술직공무원)
2023 김희영 의료관계법규 (BTB Books)

아래 링크에서 바로 구입도 가능합니다. 본 교재로 진행되는 최신 특강은 2023.1월 시작되며 총 36강으로 예정되어 있어요.

http://www.yes24.com/Product/Goods/116197008

 

2023 김희영 의료관계법규 - YES24

‘의료법, 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 국민건강보험법, 노인장기요양보험법, 지역보건법 등’ 의료관계법규가 대폭적인 개정이 이루어지고 있는 등 매년마다 획기적인 변화가 일어나

www.yes24.com

 

실제 시험에 출제되고 있는 20개의 관련 법률을 중심으로 챕터가 나뉘어 있습니다.

의료관계법규 수험서 목차
관련법 파트는 이렇게 구성되어 있어요.

 

교재의 구성은 파트별로 핵심 기출문제들과 예상문제들이 적절하게 들어가 있습니다. 책을 펼쳐보았을 땐 문제집인가?라고 생각될 수 있는데요. 그렇지 않습니다!

 

각 파트별 법 내용을 정리한 파일은 진통 카페에 별도로 올려놓아 누구나 볼 수 있게 합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이론은 단순한 법, 시행령, 시행규칙 내용이며 해당 내용들을 법제처에서 모두 다운로드하여 출력하거나, 책으로 만든다면 분량이 엄청나거든요. 그리고 이것들을 너무 미리 뽑아놓거나 책으로 만든다면 개정사항들을 놓치는 경우도 있습니다. 방대한 내용들을 모두 숙지하기에는 시험을 준비하는데 상당히 비효율적이기 때문에, 꼭 체크해야 할 내용 위주로 정리하여 올립니다.

 

아래처럼 각 법률과 관련한 핵심 문제들이 들어있고 바로 아래에는 반드시 알아둬야 할 관련 법 내용들이 정리되어 있습니다.

 

수많은 의료기술직 공무원 합격생들이 김희영 교수님의 교재를 선호하는 것도 이런 이유입니다.

☞ 최신 개정사항을 완벽 반영하고, 혹시라도 시험 전 개정 반영되는 내용은 진통 카페를 통해 별도 공지 및 관리!

☞ 방대한 양의 법률을 효과적으로 정리할 수 있도록 꼼꼼한 정리

☞ 교재 내용과 관련한 궁금점은 진통카페 게시판을 통해 신속한 해결

 

저자가 꾸준하게 비공개 시험에 응시하고, 빠른 소통을 하고 있는지를 반드시 체크해야 합니다.

 

김희영 교수님의 장점은 바로 연관성 있는 의료관계법규, 공중보건, 보건행정 강의를 꾸준하게 진행하면서 서로 보완도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예를 든다면 공중보건의 경우 보건행정 관련 내용도 꾸준하게 출제되고 있는 것처럼요.

 

 

이 교재만큼 실제 의료기술직 시험의 의료관계법규를 잘 알고 반영한 책은 없다고 자신합니다!!

흉내만 내다 저자, 강사가 바뀌는 사례도 많아요.

 

 

모두 한 번의 준비로 합격을 원할 겁니다. 하지만 현실은 그렇지 못해요.

아래 내용도 꼭 체크해보세요.

 

https://blog.naver.com/028234700/222955220559

 

의료기술직공무원 경채 단기 합격을 위한 수험계획!

의료기술직 수험생 중 누구도 실패를 원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전체 응시자의 95% 정도는 실패의 결과를 얻...

blog.naver.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