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합격수기

간호직공무원 합격수기 [2013 인천광역시]

반응형

2013 제1회 인천광역시 8급 간호직공무원 최종 합격수기

 

본 합격수기는 최혜경 님께서 제공해주셨습니다.^^

 

 

2013년 4월 인천시 간호직 공무원 합격했어요~

나도 합격수기 올려보고 싶다고 늘 생각했는데 꿈은 이루어지네요 ^^

병원에서 3교대 근무 7년 하다가 불규칙적인 생활이 싫어서 사직을 한 후 1년정도 계약직 하다보니

불확실한 미래는 더욱 싫어 공무원 시험에 도전하게 되었어요.

 

올해 나이 34살이고 작년 3월부터 기혼자인 상태에서 학원직강으로 공부 시작했답니다.

결혼한 상태여서 집안일도 챙기며 공부해야 했기에 부담감이 있었지만 저보다 어려운 조건에서도

합격하는 학생들이 있기에 용기를 갖고 주어진 상황에서 최선을 다해보자 결심했었죠.

 

저는 1년동안 학원 직강 프로그램 꾸준히 들었어요.

 

이론반 공통과목은 3번, 전공은 2번 반복듣고 국어,영어 문제풀이 특강과 근현대사 특강도 들어 실력을 향상시켰고 시험임박해서는 단원별 문제풀이, 모의고사형문제풀이 들으며 정리했어요.

 

합격까지의 시간을 절약하는 길이라고 믿고, 수업시간에 공부하고 외우고 집에가서 복습했어요.

그날 복습하지 못하면 그 주라도 넘기지 않으려고 주말시간 최대한 활용했어요.

공부방법이야 각자의 방법이 있겠지만 선생님들의 길안내를 따르다 보면 길이 좀더 쉽게

보일거예요.

 

그동안 열심히 가르쳐 주신 선생님들께 감사드립니다~ ^^

간단히 과목별로 느낀점 얘기할께요. ^^

 

우선 국어 김철민 선생님~

매주 월요일에 확실한 동기부여를 해주셨답니다. 수업중간중간 하시는 얘기들도 넘 잼있고

가끔은 나를 돌아보게끔 해주셔서 공부 이상의 의미가 있었답니다. 저한테는요... ^^

학생들 입장을 생각하시고 공부할 범위를 줄여주셔서 좋았어요.

 

영어는... 음... 역시 어렵습니다. ^^ 하지만 무한 반복해주시는 오권영선생님!

같이 하다보면 암기가 된답니다.

매주 보는 단어시험도 최선을 다해서 보세요. 혼자서는 정말 안 하게 됩니다.

저를 마지막까지 괴롭게 했던 어휘들...

초반부터 어휘를 잡아두는 것이 중요한 것 같아요.

 

한국사 강하영선생님~ 저는 공부 시작할 때 한국사가 가장 막막했어요.

이 많은 것을 어찌 외울꼬....

하지만 수업 듣다보니 가장 빠져들게 되는 과목이었어요. 이해하면 너무 잼있는 과목이예요. ^^

샘이 내주시는 프린트물도 밀리지 않고 활용해서 암기한는데 도움이 되었어요.

 

전공은 공부했던 과목이라 부담감은 덜 하지만 만만치 않은 과목들..... ^^;

 

간호관리 오정화 선생님~

학원기본서로 강의하시지만 간협문제집내용, 수문사책 내용을 추가 설명해 주시고

예시를 많이 들어 주셔서 좋았어요. ^^

 

지역사회 김희영 선생님~

지역사회는 외울 것이 많아요. 기본서 내용 다져 놓고 선생님과 다양한 문제 풀면서 확장해

나가다 보면 안 본 문제가 없을겁니다. ^^

너무 어렵게 공부해서 힘든 과목이고 스트레스도 많이 받았지만

실전에서 강점이 되더라구요.

 

선생님들 모두 열정이 넘치시고 가이드를 잘 해주시니 믿고 따라가면 좋은 결과 있을겁니다~~~~

수기가 넘 길어졌네요. ^^

난 꼭 될 것이라는 신념과 간절히 바라는 마음이 있으면

주변의 모든 것들이 나를 지지해 주고 도와주는 상황이 될거예요.

공부시작하시는 분들, 하고계시는 분들 모두 화이팅!!

 

 

간호직공무원 학원강의 안내 - 클릭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