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용고시

영양교사 임용고시 합격을 희망한다면 꼭 알아야 할 점!

반응형

영양교사 임용고시
영양교사 임용고시 수험생이라면 꼭 확인해 보세요!

 

안녕하세요. 이 글을 보게 되는 분들은 대부분 식품영양학과 출신 또는 영양교사 시험 합격을 목표로 하고 계신 분들일 것입니다.

 

17년 이상 영양교사 임용고시 합격을 위한 커리큘럼을 꾸준하게 제공하면서 그동안 봐왔던 합격생들, 실패한 분들을 보며 정리한 내용입니다. 내용이 조금 길지만 꼼꼼하게 읽어보신다면 여러분들의 앞날에 분명 변화가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1. 임용 합격을 위한 커리큘럼(강의수)은 일반 공무원(9급) 커리큘럼에 비해 분량이 훨씬 적습니다.

: 합격권에 있는 수험생들과의 경쟁을 통해 당락이 결정되는 상대평가시험인 임용고시에서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서는 그만큼의 노력과 투자는 반드시 필요합니다. 대방열림은 전공 강의를 제공하는 타 업체들보다 강의수가 더 많습니다. 하지만 불필요한 내용들은 없습니다. 수업내용과 강의교재, 자료를 충실하게 학습하신다면 분명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출 수 있습니다. 분명히 말씀드리지만 상대평가인 임용을 준비하는 데 있어 '이 정도로 충분' 한 것은 절대 없습니다. (공무원 시험도 마찬가지) 최신 출제경향에 맞춰 최대한 넓고 깊게 준비해 두는 것이 가장 이상적입니다. 남들보다 편하게 덜 보고 준비하여 합격을 바란다면 그만큼 실패의 가능성은 높아집니다.

 

 

2. 실패하는 분들 다수는 주변에 휘둘렸던 경우가 많습니다. (굉장히 중요)

: 특히 임용 시장은 임용 관련 출판사가 운영하는 특정 카페의 잘못된 정보들(특히 비공개 리플들)로 인해 피해를 보는 분들이 적지 않습니다. 수험생으로 가장한 업자들의 농간에 휘둘리는 분들이 꽤 많습니다. 속칭 '카더라' 내용들이 수없이 쏟아지고 있으며 이것, 저것을 보지 않으면 큰일나는 것처럼 이야기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분명히 말씀드리지만 오랜 기간 동안 임용수험가에 있으면서 실패, 장수의 길을 가는 분들의 공통점은 주변 이야기에 쉽게 휘둘렸던 분들이며 이것, 저것 구입만 할 뿐! 하나도 제대로 한 것이 없었던 경우가 많았습니다. 매년 합격생들이 이야기하는 공통점들 중 하나는 바로 '주변 이야기에 휘둘리지(신경쓰지) 말고 소신껏 준비를 해나가라는 것!'이었습니다.

 

 

3. 본격적인 임용 준비 전 자신의 현 상황에 대해 냉철하게 체크해야 합니다.

: 임용합격을 위한 강의는 영양사 시험대비 수준의 강의가 결코 아닙니다. 영양사 시험합격을 위한 내용정리 수준의 기본은 어느정도 되어있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생리학, 생화학에 대한 이해가 없이 전공을 제대로 이해하며 공부한다는 것은 거의 불가능합니다. 아마 대학(식품영양학과)에서 이 두 과목에 대한 이해 없이 그냥 단순암기로 영양사 시험 보고 면허 따고, 시험과목들에 대한 내용정리조차 잊혀진 분들이 많이 계실 것입니다. 

 

매년 임용합격을 위한 본격적인 전공 커리큘럼 시작은 3월부터 되고 있으니 그 이전에 꼭! 이 부분을 보완해 주세요. 현재 영양만점 위생만점 카페에는 '영양학을 이해하기 위한 생화학 특강(총 23강)' / '영양생리-호르몬 특강(총 4강)' / '항산화와 항산화영양소 특강(총 12강)' 강의를 무료로 언제든지 반복해서 볼 수 있습니다.

https://cafe.naver.com/clubdietitian/51201

 

영양학을 이해하기 위한 생화학 특강! [제1강 OT 및 에너지대사 개요]

영양학을 이해하기 위한 생화학 특강! [제1강 OT 및 에너지대사 개요] 안녕하세요! 영양교사 시험을 준비하고자 하는 수험생 분들 중에는 생화학의 기초가 제대로 잡혀있지 않...

cafe.naver.com

최소한 이 내용들을 충분한 반복학습하여 이해하고 본격적인 공부를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것을 하고 안하고의 차이는 분명 큽니다. 이왕이면 대학 재학 시 학과 수업에 최대한 충실하게 임해두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영양교사 최은미
최은미 교수의 기초완성 무료특강은 '영양만점 위생만점' 카페에서 확인하실 수 있어요.

 

특히 기초가 많이 부족한 분들을 보면 사전 준비도 없이 바로 임용준비를 시작하다가 이해가 잘 안 되어 영양사 수준의 임용강의를 찾아갔다 결국 실패로 끝내는 분들이 종종 있습니다. 영양사 시험 수준의 강의로 임용 대비는 불가능하다는 점을 미리 알고 계셔야 합니다.

 

 

4. 개인시간이 많다고 하여 과연 그 시간을 모두 활용할 수 있을까요?

: 남는 시간이 많다고 하여 그 시간을 정말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분들은 많지 않습니다. 임용은 최소 8~9개월의 꾸준한 공부가 필요한 장기 레이스입니다. 일주일 중 특정 요일에만 집중하여 학습하는 것보다는 거의 매일 꾸준하게 학습해 나가는 것이 필요합니다. 대부분의 임용 학원들 수업들을 보면 교육학을 비롯하여 여러 전공들을 하다 보니 대부분 특정 요일에 몰아서 진행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35년 전통! 영양교사 전공 위주의 커리큘럼을 운영하는 대방열림은 주 4일(화, 수, 목, 금)의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긴장감을 놓치지 않고 꾸준하게 해 나갈 수 있도록 진행합니다.

 

 

5. 상대평가 시험은 최대한 시행착오를 줄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 임용시험이든 공무원 시험이든 시행착오를 줄이고 한 번의 준비로 합격하는 것이 상당히 중요합니다. 대방열림에서 특히 초수 합격생이 많이 나오는 이유는! 영양교사 시험제도가 실시된 이래 선발이 적든 많든 단 한해도 거르지 않고 꾸준하게 전공 수업을 진행해 오면서 쌓인 노하우를 커리큘럼에 적극 반영하고 있으며 끊임없이 노력하는 4인의 교수님들이 있기 때문입니다. 분명히 말씀드릴 수 있는 내용은 본원에서 제공하는 3단계 커리큘럼[1단계 : 이론 및 심화완성반(3~5월) / 2단계 : 서답형 문제풀이반(7~8월) / 3단계 : 실전 동형 모의고사반(10~11월)]의 수업내용과 교재, 자료를 충실하게 학습한다면 한 번의 준비로 합격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 직접 눈으로 비교해 보시기 바랍니다! 아래 내용 외 수많은 영양교사 임용고시 합격수기들은 '영양만점 위생만점' 카페에서 바로 확인하실 수 있답니다.

 

▣ 2023 서울시 교육청 영양교사 수석 합격수기입니다.

 

35년전통! 대방열림고시학원

합격연구소 > 2023 영양교사 임용고시 수석 합격수기! 얼마나 촘촘하게 내것으로 만드는지가 중요합니다.

www.daebangmajor.com

 

 

▣ 2023 경기도 교육청 영양교사 수석 합격수기입니다.

 

40대 아이 둘 맘의 영양교사 임용고시 수석 합격수기

40대 주부의 영양교사 임용고시 수석 합격수기! (2023 경기도교육청) 우선 저는 40대입니다. 아이 둘을 키우는 평범한 주부로 10년을 보냈습니다. 흔히들 말하는 경력단절녀이죠. 아이가 초등 입학

028234700.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