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 곰치국 / 옥미식당 솔직한 후기
안녕하세요~ ![]()
속초! 하면 무엇부터 생각나시나요?
설악산? 대포항?
저는 어느 지역을 놀러가든
그 지역에서 맛있다는 집은 꼭 찾아가보는 편입니다.
오늘 소개할 장소는 속초 중앙시장 쪽에 위치한
< 옥미식당 > 인데요.
포털에서 속초 곰치국, 속초 물메기탕 등으로 검색을 해보면
많이 나오는 집이더라구요.
참고로 맛집 추천이라기 보다는 솔직한 후기 위주로 올립니다.
포털 검색에 나오는 글들만 보면 왠지 작업(?) 냄새가 솔솔~ 나는것 같아서요.
1박 2일에 예전에 나왔던 88 생선구이라고 아시나요?
그 근처 입니다. 여기도 인터넷에서 찾아보면 말들이 많던데..
네비로 찾아간 식당. 뭐 사진으로 보기에도 그렇지만 허름합니다.
가게에 비해 주차장은 꽤 넓네요. 승용차 5대는 댈 수 있을 듯...
참고로 저 주차장 외에는 차 댈곳이 마땅치 않습니다.
음 뭐 먹을까 메뉴판을 봤는데... 헉!
가게 분위기에 비해 가격이 꽤 셉니다.
곰치국 한그릇에 이만원 ㄷㄷ
참고로 가게 주인으로 생각되는 할머니가 주문을 받으시던데 놀라운 말씀을 하시더군요.
"음식값은 현금으로 내달라" 고요.
카드가 안된다네요. ![]()
평소 현금보단 카드를 간편하게 들고다니는 편이라 카드불가에 한번 놀라고
가격에 한번 더 놀랐습니다.
그래도 일단 식당에 앉았으니... 찾아왔으니... 먹어보기로 합니다. ![]()
밑반찬으로 나온 양념코다리, 게살, 미역 무침, 오징어젓갈, 김치입니다.
반찬들 맛은 나름 훌륭합니다. 특히 저 김치 맛있더라구요~
메인 요리인 곰치국입니다. 물메기탕이라고도 불리더군요.
맛은 훌륭합니다. 단, 양에 비해 센 가격!
한그릇 가지고 한명이 먹으면 될것 같은데요. 4명이 한그릇씩 시키면... 휴~
솔직히 얘기하면 이정도 맛이면 서울에서도 비슷한 가격에 먹을수 있을 것 같은데요.
또 하나 실망스러운 점이 있다면 밥이 찐밥이더군요.
아~ 찐밥~ ㅎㅅ 도시락 먹을때 아님 군대에서 먹던 찐밥

가게 앞은 바로 바다입니다. 조그만 항처럼~
제 개인적인 총평은
1. 맛은 좋다. (밥 빼고)
2. 서비스, 친절도는 매우 별로
3. 시설 별로
4. 가격 셈
5. 카드결제 안됨
인터넷 검색을 하다보면 저랑 비슷한 느낌을 가졌던 분들이 꽤 계신것 같더군요.
마지막 동영상은 속초 해수욕장에서 찍은 영상인데
몇년전에 비해 모래사장이 거의 다 깎여나갔더군요.
동영상 서비스가 종료되어 해당 콘텐츠를 재생할 수 없습니다.

'맛집' 카테고리의 다른 글
| 라데나 cc 주변 맛집 [탑골가든 / 숯불닭갈비] (0) | 2014.04.12 |
|---|---|
| 남해 멸치회무침 / 멸치쌈밥 맛집 [우리식당] (0) | 2014.02.22 |
| [남양주 감나무집] 장어구이, 메기매운탕, 멋진경치 (0) | 2014.01.19 |
| [선재도] 아구탕, 낙지볶음, 바지락칼국수 맛집 추천 (0) | 2014.01.13 |
| [또순이네] 양평동 토시살 맛집 (0) | 2013.11.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