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무원

2014 하반기 경기도 식품위생직 공무원 원서접수 기간 / 효과적인 식품위생 준비법

반응형

2014 하반기 경기도 식품위생직 공무원 원서접수 기간 / 효과적인 식품위생 준비법



2014년 10월에 실시하는 하반기 경기도 9급 식품위생직 공무원 시험 원서접수 기간을 반드시 체크해 두세요~ 



참고로 원서접수는 인터넷 접수로 실시하며 경기도 9급 식품위생직 공무원 원서접수기간인 2014. 9. 2 ~ 2014. 9. 4 사이에 자치단체통합 인터넷 원서접수센터에서 하시면 됩니다.

아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해당 사이트로 바로 연결이 됩니다~ 




그럼 하반기 경기도 채용현황에 대해 확인해 볼까요? 확인에 앞서 우선 상반기 시험을 먼저 확인해 보세요.

경기도청에서는 상반기(2014. 5. 17 실시)에 식품위생직 공무원을 3명(파주1, 이천1, 안성1) 선발하였습니다. 접수는 200여명이 넘게 했지만 실제 시험장에 와서 시험을 본 수험생은 총 162명입니다. 커트라인을 보시면 이천시가 압도적으로 높은것을 알 수 있는데요. 이천시의 경우 응시자격이 영양사 또는 위생사 면허 소지자였던 반면, 파주와 안성은 식품기술사, 식품기사, 식품산업기사 중 하나 소지자로 응시자격을 제한한 이유가 큽니다.

보통 경기도 식품위생직 시험은 영양사 또는 위생사 면허 소지자들에게 응시자격을 줬었거든요. 합격선 근처에 누적된 인원들이 이곳(이천)으로 몰렸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럼 2014. 10. 25에 실시하는 하반기 시험 채용현황을 볼까요? 총 8명 선발로 경기도청 시험치고는 인원이 꽤 됩니다. 8명이면 많은거에요...  시험과목은 화학(일반화학)과 식품위생 2과목으로 동일하구요.




상반기 처럼 채용 시, 군별로 응시자격에 제한을 두었습니다. 경쟁률이야 원서접수 기간이 끝나면 발표되겠지만 오산시가 가장 높을 것 같습니다. 그 다음 의정부... 아래는 하반기 시험의 시, 군별 식품위생직 응시자격입니다.




그러면 시험과목 중 하나인 < 식품위생 >의 효과적인 준비법에 대해 얘기드리겠습니다~ 수험생이라면 서점 또는 인터넷 서점을 통해서 한번쯤은 관련 수험서를 찾아보신 적이 있으실 것입니다. 어떠셨나요? 아마 종류가 별로 없어서 매우 난감하셨을 것입니다. 저는 대형서점 및 인터넷 서점을 주기적으로 체크하는데요. 솔직히 말씀드리면 독학용 교재로 딱히 추천할만한 교재가 없는 것이 현실입니다.


최신 경향을 전혀 맞추지 못한 교재, 특정 저자확인이 힘든 짜깁기형의 교재 들도 있으니 주의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단순히 수강료 결제 유도 목적이 아니라 여건이 되신다면 좋은 학원 강의를 수강해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경기도 식품위생직 공무원 수험생들을 보면 1년 이상 시험준비에만 전념하는 경우는 많지 않고 직장 등을 병행하며 준비하시다가 채용공고가 나면 바짝 준비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김지연 교수님은 공무원, 영양교사, 영양사의 식품위생 과목을 10년 이상 강의중인 베테랑 교수님으로 매년 강의 및 교재를 새롭게 보완하고 계신 분입니다. 경기도 시험 최신 출제경향에 맞춘 강의입니다.




아래는 이론완성반 강의용 교재입니다. 총 219페이지 분량의 이론서로 본 교재와 강의를 열심히 수강하신다면 식품위생직 시험의 식품위생 과목은 만점이 가능하실 것입니다. 인터넷을 검색해보시면 정말 부실한 강의를 온갖 허위 광고로 포장한 곳들이 꽤 있습니다. 샘플강의를 반드시 확인해 보세요!







왜 김지연 교수님이 유명한지 확인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하반기 시험 열심히 준비하셔서 좋은 결과 있으시기를 바라겠습니다! 참고로 필기 합격자 대상으로 무료, 모의면접도 실시할 예정입니다. 경기도 9급 식품위생직공무원 최종 합격을 위해 퐈이아!!!


대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