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무원

공중보건 빅데이터로 의료기술직,보건직,보건진료직 해결하세요.

반응형

공중보건 빅데이터로 의료기술직,보건직,보건진료직 해결하세요.


'공중보건' 과목은 9급 보건직공무원,9급 의료기술직공무원, 8급 보건진료직공무원 시험 필수과목으로 해당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이라면 필히 공부해야 하는 과목입니다. 


서울시 시험을 제외한 모든 지역의 문제가 비공개이며, 지역별로 문제도 다르게 출제가 되고 있습니다. 최근 수년간 공중보건 기출문제들을 분석해보면 '범위가 매우 넓다'라는 것이었습니다.


물론 범위가 넓다하여도 열심히 준비하시면 90점 이상 맞을 수 있는 과목이기도 합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교재는 이승훈 교수님의 '공중보건 빅데이터' 교재입니다.




교재 설명에 앞서 이승훈 교수님에 대해 간단하게 설명을 드리자면!

(1) 공무원 공중보건 현장강의를 연중 진행하고 계시며

(2) 매년 수차례 실제 시험에 응시를 하여 최신 출제경향을 강의와 교재에 그대로 반영중이며

(3) 개인 카페 운영으로 모바일, PC를 적극 활용하고 계신

열정적이고 성실한 교수님입니다.



교재의 머리말 부분에도 특징이 잘 나와있습니다.

공중보건 강의 교수님들은 많지 않습니다. 특히 학원 현장에서 연중 무중단으로 꾸준하게 강의를 진행하는 분들은 더 없습니다.


인터넷 상에 온갖 허위광고들로 도배를 해도 결국은 입소문으로 쳐지는 일부 강사들이 있습니다. 해당 수업이 있는 날 실제 학원에 불시 방문해보면 수업자체가 없던지 동영상수강 권유를 하는 업체들이 적지 않습니다.


이승훈 교수님은 보건,의료,보건진료로 유명한 '대방열림'에서 4년째 공중보건 수업을 진행하고 계십니다.


2017년도 시험대비로 이번(2016.8월)에 새롭게 출간된 공중보건 빅데이터 수험서의 구성은 아래와 같습니다.


시중에 판매중인 여러 공중보건 수험서들과 목차구성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공중보건학이란 과목 특성상 더 추가되거나 할 챕터는 따로 없기 때문입니다.


속에 내용 칼라는 화려하지 않습니다. 겉보기에 치중하기 보다는 내실에 중점을 두고 제작된 알짜배기 교재입니다.



챕터별로 크게 이론-기출문제-예상문제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공중보건이란 과목특성 상 내용 중 수시로 개정되는 부분이 있기 때문에 이승훈 교수님이 운영중인 카페를 같이 이용하신다면 최고의 시너지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아래는 이승훈 교수님의 초록색 포털카페 내 질문방 중 일부입니다. 카페명은 '공중보건 스터디'입니다.





각 챕터별로 이론부분이 끝나면 바로 관련 기출문제가 연결이 됩니다. 최신 문제부터 기존 문제들 중 꼭 체크해야할 내용들로 엄선된 문제들입니다.


공중보건은 20문제가 출제가 되는데요. 그 중 15문제는 공부가 어느정도 된 수험생이라면 맞출 수 있는 내용이 나오는편이며 열심히 준비한 수험생들은 보통 18문제까지 무리없이 맞출 수 있습니다. 지역과 매년 시험에 따라 차이는 있겠지만 출제자들도 떨어뜨리려고 내는 문제들이 1~2문제(많으면 3문제까지도)씩 나오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승훈 교수님의 강의와 교재... 거기에 카페 정보까지 함께한다면 충분히 만점을 목표로 준비가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최근 보건,의료 이슈와 연관된 문제들도 간혹 출제되고 있습니다.


아래 영상은 2016 서울시 보건직,의료기술직공무원 시험 공중보건 기출문제 해설특강입니다.


2017 이론 수험서의 이론과 기출문제 부분이 끝나면 적중예상문제가 연결이 됩니다.




공중보건 강의를 하는 여러 강사님들이 있지만 그 중에는 


1. 인터넷 활용능력이 제로에 가까운 강사

- 최근 경향에서 점점(이미 예전부터 멀어져있음) 멀어지는 강의와 교재로 이름 자체가 거의 묻혀짐, 해당 수험서는 오랫동안 개정이 거의 없음. 본인입으로는 충분하다고 이야기하나 결과는 수험생들의 외면으로 이어지는 중.


2. 인터넷도 하고 카페도 운영하지만 실질적인 관리보다는 장사에 가깝게 운영하는 강사

- 수험생과 소통하는 카페가 아닌 대부분의 내용이 광고 혹은 실질적인 시험에는 도움이 안되는 내요들. 1:1 또는 전화상담을 빌미로 마케팅 활동에 주력.


3. 현장강의도 꾸준하게 진행하지 않고 마구잡이식 덤핑으로 해결하려는 강사

- 광고경쟁이 하도 치열하다보니 수험생의 입장에서 봤을 때 혹할만한 조건들을 내걸고 마구잡이식 판매를 하는 일부 강사들이 있습니다. 입소문과 노력, 강의로 인정받기보다는 팔고나면 땡, 무조건 팔고보자는 마인드로 운영되는 업체 및 소속 강사의 강의들은 필히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승훈 교수님은 인터넷 활용능력이 상에 가까운 강사님이며, 개인 카페를 실제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용위주로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대방열림에서 수년째 공중보건 강의를 진행하고 계시며 매년 실제 시험장에 시험응시도 여러번 하실만큼 열정으로 뭉친 선생님입니다.


2017년도 시험합격을 위한 준비 지금부터 꼼꼼하게 시작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