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무원

간호직공무원 합격수기 [2016 공개경쟁시험]

반응형

간호직공무원 합격수기 [2016 공개경쟁시험]


2016.6.18에 실시되었던 전국 지방직공무원 공개경쟁 시험 최종합격자는 모두 발표가 된 상황입니다.


간호학과 출신으로 간호사 면허를 가지고 있는 분들이 가장 많이 도전하는 공무원 시험 중 하나가 바로 8급 간호직공무원 시험입니다.


아래는 2016년도 대구광역시 간호직공무원 시험 최종합격자인 수험번호 16100140님께서 제공해 주신 합격수기입니다. (합격수기의 내용은 테두리 안에 올려진 내용입니다.)



실제로 뉴스기사로도 나온 간호사의 퇴직률은 꽤 높은편입니다. 취업한 신규간호사들이 2년내에 그만둘 확률이 약 70%에 달한다는 기사가 나온적이 있었습니다. 그만큼 업무강도가 높은 직업중의 하나라고 생각됩니다. 간호직공무원의 경우 서울시를 제외한 대부분의 지역에서 최종합격 후 주로 보건소로 발령이 나고 있으며 보건소 또는 그 외 기관에서 지역사회보건을 위한 업무를 주로 하고 있습니다.



많은 수험생들이 입문전에 가장 많이 물어보시는 내용 중 하나가 "공무원 시험은 얼마나 준비를 하면 합격할 수 있냐?" 입니다. 물론 정답은 없습니다. 공무원 시험은 상대평가 시험이기 때문에 오랜기간을 붙들고 있는다하여 합격이 보장되지는 않습니다. 시험준비를 시작하기 앞서 시험에 대한 정확한 정보확인, 구체적인 계획수립을 하는것은 필수입니다. 늘 강조하는 부분이지만 시험을 준비하는데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확실한 이론정립'입니다. 최종합격자들의 합격수기에서 대부분 나오는 내용은 필기시험일까지 이론서를 절대 놓지 않았다는 것이었습니다. 그만큼 이론의 반복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인터넷 상에는 옳은 정보도 있지만 잘못된 정보도 꽤 많습니다. 어떤 수험생은 공통과목은 어디서~ 전공은 어디서~ 등등 많은 글들이 달립니다. 그러나 자신있게 말씀드릴 수 있는 부분은 우리는 행정직렬 수험생도 아니며 경쟁자들이 행정직렬 수험생이 아닙니다. 필요 이상의 내용준비보다는 우리직렬에 맞는(8급 간호) 효율적인 준비가 더욱 중요합니다.



<대방열림고시학원 국어 전임 김철민 교수 현장강의 모습>




학원강의를 수강하신다면 전공과목은 백점만점을 목표로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5과목(국어,영어,한국사,간호관리,지역사회간호) 과목별 교수님들은 10년 이상 강의를 하면서 매년 출제경향 파악 및 분석은 기본... 그것들은 강의에 그대로 반영하고 있습니다. 남을 이겨야 성공하는 상대평가 시험인만큼 최대한 넓게 준비하되 경향을 파악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단순히 인터넷 정보만을 바탕으로 독학 준비보다는 좋은 강의와 함께 준비를 하는 것이 효과가 크다고 자신합니다.)



많은 최종합격자들의 방법 중 하나인 놀땐 놀고, 할땐 하는 공부법! 열심히 준비하는 만큼 자신을 위한 보상도 따르는것이 좋습니다.


최근 공무원 면접은 일부 지역을 제외하고는 채용인원의 1.2~2배수 정도를 필기합격시키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만큼 면접의 중요도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물론 공개경쟁 시험에서는 필기시험 점수가 매우 중요합니다. 대방열림고시학원에서는 최근 수년간 간호직공무원 면접시험 출제경향을 분석하여 본원출신 필기합격자에게 무료로 면접특강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직도 일부 업체에서는 면접특강 구색만 맞춰놓고 업체홍보 혹은 불필요한 이야기들을 하는곳들이 종종 있습니다.)



학원수강을 하면서도 실패하는 수험생들을 보면 우선 잘못된 학원선택, 강사님에 대한 불신, 주변의 소문에 쉽게 휩쓸림, 의지부족 등 여러 이유가 있습니다.

'철저한 수험 계획+강사님에 대한 믿음+꾸준한 반복학습' 을 바탕으로 준비하신다면 충분히 도전해볼만한 시험이라고 생각합니다.


---------------------------------------------------------------------------------------------------------------------


대방열림에서는 2017년도 전국 지방별 8급 간호직공무원 공개경쟁 시험합격을 위한 맞춤형 특강이 연중 진행되고 있습니다.



많은 수험생들이 찾고 있는 지역사회간호(김희영 교수), 간호관리(오정화 교수) 이론서입니다.



현재 대방열림에서 사용중인 2017 공통과목(국어,영어,한국사) 수험서입니다. 본 교재들로 촬영이 진행된 2017년도 시험대비 신규동영상 강의가 서비스 중입니다. 물론 학원 현장에선 연중 강의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3개월 완성반) 아래 이미지를 클릭해 보세요~


 



2017년도 간호직공무원 합격수기의 주인공! 바로 여러분이 될 수 있습니다. 시험에 대해 잘 확인하시고 구체적으로 계획을 세워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