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면허시험

58회 간호사국시 대비 인터넷강의 비교

반응형

간호사 국가고시 대비 인터넷강의 비교


안녕하세요~

2018. 1월 실시예정인 제 58회 간호사 국시대비 동영상 강의를 비교 설명해드립니다.

다음내용을 꼭 확인하시면 도움이 될 것이라 믿습니다. 꼼꼼하게 체크해 보세요.

국내 주요 포털사이트에서 < 간호사 국가고시대비 강의 또는 인터넷강의 > 등을 검색해 보면 대부분 인터넷강의 업체들의 글들이 많이 노출되고 있습니다. 몇몇 인터넷 강의 업체의 경우 상호를 여러개로 분리하여 운영하나 실제 업체는 한통인 경우가 있는데요.

포털 검색시 노출되는 카페, 블로그, 지식검색 등 관련 글들의 80% 이상이 이 패밀리 업체들의 광고와 다름없는 글들이며 지금까지 수년간 이런 광고방식으로 수험생을 유치하였습니다. (노출되는 글은 추천 또는 소개 형식의 글들이 많음)


동영상 강의로 시험을 준비하고자 하신다면 아래 내용을 반드시 확인하세요!

간호사 국시 대비로 강의를 제공하는 곳들은 많습니다.

강의를 제공하는 곳은 크게 < 학원 > 과  < 인터넷 강의업체 > 가 있습니다. 

 

대방열림고시학원 동영상 강의

인터넷 강의업체 동영상 강의

특징

오프라인 강의(학원직강)가 진행되는 곳이 학원으로 정식 학원으로 등록이 되어습니다.
학원에서도 자체 인터넷 강의를 제작하여 서비스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학원 현장강의를 그대로 촬영) 
대방열림고시학원은 매년 간호사 국가고시 대비 학원강의가 정상적으로 진행되는 학원입니다.

정식 학원이 아닌 사무실에 스튜디오를 만들어 놓고 강의를 만들어 판매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강의판매는 텔레마케터들이 담당하는 경우가 꽤 있습니다. (담임제, 지도교수 등 사기성 문구로 영업)

촬영시기

매년 학원강의가 진행되기 때문에 신강의를 촬영하여 업데이트 합니다. (출제경향에 정확히 맞춘)
58회 시험대비 최신 동영상은 2017. 7월에 신규 오픈예정!

학원 실제강의가 진행되지 않기 때문에 정확한 촬영시기 확인이 어렵습니다. 일부 비양심업체의 경우 몇년 이상 된 강의를 최신강의처럼 포장하는 경우도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강사진

김희영, 오정화, 노성신 3인의 교수로 전원 간호학 석, 박사급 교수진! 현재 대학 간호학과에서 강의 진행중

강사분 이력을 정확하게 확인이 쉽지 않습니다.
간혹 간호조무사 학원 강사분이 강의를 진행하는 경우도 있으니 확인필요.

강의진행 방식

학원 현장강의를 그대로 촬영
(여러 수강생들 앞에서 진행됨)

스튜디오 촬영 (수강생 없이 1:1 촬영)

교재

역대 출제경향을 분석하여 만든 학원 제작 강의용 교재 (국시에 필요한 이론 및 문제 포함)

업체 제작 교재

강의 분량

한 강의당 보통 50분 내외로
총 200강 정도의 분량

업체별로 천차만별
한 강의당 20 ~ 30분 분량의 강의를 제공하는 경우도 있음

수강기간

90일, 120일, 150일 선택 가능!

1년치 또는 합격시까지로 받는 경우가 있음

자... 정확히 한번 비교해 보셨나요?
헉4

간호사 시험합격을 목표로 준비하는 분들이 강의를 수강하는 이유는 한번에 합격하기 위해서입니다.

수강료까지 내면서 공부를 하는데 재수하면서 준비하시겠습니까???!!!

일부 인터넷 업체의 강의를 결제하면 1년치 또는 합격시까지 라는 문구로 영상을 제공하는 경우가 있는데 제가 생각하기엔 상술에 불과합니다.

실제로 강의까지 수강하면서 떨어지는 경우는 극히 드물기 때문입니다.

근 10여년간 간호사 국가고시 대비 강의는 특정 업체들의 독점이나 다름없었습니다. 아직도 그 특정업체의 카페, 블로그, 지식검색 글들이 많이 노출이 되고 있고요. (주요 포털의 규모가 큰 카페들 거의 대부분이 특정업체가 운영하는 곳이라는것을 모르시는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카페를 조금만 주의깊게보면 쉽게 알 수 있어요) 카페 내 강의추천 글들은 거의 특정업체로 집중되어 있지요...

몇년전까지 오프라인 강의 학원은 특정업체들에서 만들어낸 전국 한곳의 학원밖에 없었습니다.

경쟁업체가 없으니 독점하다시피 한 학원은 수강률 1위 등의 광고를 하지만 지금까지는 학원이 없었기 때문에 무의미한 1위라고 생각됩니다.

수년간 수백만원의 터무니 없는 수강료로 재학생의 경우 대폭할인이란 현혹스런 문구로 장사를 해왔으나 그 대폭할인된 수강료도 꽤 비싼 수강료였습니다. 이제와서 급하게 이벤트를 내세워 수강료를 본원보다 조금 낮춰놨으나... 총 강의수 + 강의교재 등 여러면을 비교해본다면 지금까지 얼마나 바가지였는지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안습

대방열림고시학원은 29년 전통의 오프라인 강의와 인터넷 강의가 모두 서비스되는 정식 학원으로 2012년도부터 간호사 국시대비 강의를 진행중입니다.  < 샘플보러가기 >

김희영 교수 = 지역사회간호학, 정신간호학, 보건의약관계법규



오정화 교수 = 기본간호학, 아동간호학, 모성간호학, 간호관리학


노성신 교수 = 성인간호학

을 맡고 진행하십니다.


이미 8급 간호직공무원, 8급 보건진료직공무원, 9급 보건직공무원 등 관련 기술직 공무원 강의는 20년 이상 진행되고 있습니다.
철저한 분석과 많은 준비를 통해 강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아래는 제 57회 국시대비로 진행된 강의 맛보기 영상입니다. (12월에 개강했던 실전 마무리 모의고사반) 
(58회 시험대비 최신 동영상 강의는 2017. 7월 신규 오픈합니다.) 


온갖 허위광고로 현혹하여 수강생을 모집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런 방식은 오래가지 못합니다. (입소문이 나기 때문입니다.)

대방열림고시학원은 서두르지 않겠습니다. 
최신 출제경향에 맞춘 양질의 강의제공으로 수험생 여러분의 시험합격을 위해 끊임없는 노력을 약속드립니다.

시간이 되신다면 < 이 내용도 확인 - 클릭 > 해 보시기 바랍니다!

커피한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