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합격수기

의료기술직공무원 합격수기. 본인의 노력이 최대치가 되었을 때 그 모든 것들이 빛을 보게 됩니다.

반응형

안녕하세요. 2020년 경북의료기술직 합격자입니다.

 

대방열림을 알게 된 계기는 김희영교수님의 공중보건으로 강의를 듣는 직장동료들에게 추천을 받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강의를 들을수록 다른 학원에 비해 수험생들에게 맞춰 교감하시려는 강의 스타일이 만족스러웠습니다. 그 후 나머지 과목들에 대한 신뢰가 쌓였고 풀패키지 등록을 마지막으로 합격하게 되었습니다.


생물
저는 문과 졸업자로 생물에 대한 기본 상식도 없는 상태라 늘 방황했습니다. 그래서 마음을 다잡고 여태까지 어설프게 알던 생물 지식을 모두 버리고 최정환 교수님의 기초생물부터 다시 시작했습니다. 일을 병행했기 때문에 동영상은 1회씩 밖에 못봤지만 기초부터 봉투모의고사까지 전부 수강했습니다. 교수님의 강의 스타일이 본인과 맞다면 묻지도 따지지도 말고 커리큘럼 믿고 직진하세요. 버릴게 없습니다.

 

공무원 생물 기초완성 신규 강의 안내보기

 


공중보건
공중보건은 양이 정말 방대하죠. 대방열림에는 김희영 교수님, 이승훈 교수님 두 분이 계신데 저는 두 교수님 강의를 모두 들었습니다. 워낙 범위가 넓은터라 교수님들도 강의해주시는 내용이 조금씩은 차이가 있기 때문에 두 분 모두 추천 드려요. 김희영 교수님은 쉽게 재밌게 오래 기억될 수 있도록 강의해주시고 프린트 자료에도 엄청난 정성이 묻어납니다. 이승훈 교수님은 최신 업데이트 자료와 근거있는 논문으로 도움을 많이 주십니다. 천천히 오래 공부하셔야 합니다.

 


의료관계법규
의료관계법규는 준비기간도 다른 과목에 비해 짧고 양은 너무 많고 시시각각 변동사항도 많은지라 어쩌면 가장 스트레스 받은 과목일지도 모르겠습니다.


법규는 독학해도 된다라는 분들도 많지만 저는 강의들으라고 꼭 추천합니다. 타학원 강의도 불안한 마음에 살짝 수강해봤는데 김희영교수님만큼 컴팩트하고 퍼펙트하지 못하더라구요. 처음에는 양이 많아서 버겁겠지만 꾸준히만 하면 회독 할수록 속도는 막 붙어요. 저는 마지막 일주일에는 이틀에 한권 다 봤던 것 같습니다. 

 


면접시험 준비 
주위에 의기직 준비하는 사람도 없고, 지방에서 동영상강의 혼자 듣던 터라 어쩌면 면접이 가장 스트레스였습니다. 

정말 다행이도 학원에서 면접자료를 보내주셔서 이 자료로만 준비 했는데 90프로 정도는 대답했습니다. 

 

그리고 경북은 집단토론이 예정이였으나 코로나로 인해 취소되어 개인 심층면접만 진행 되었고 15분~20분 정도 소요되었습니다. 면접관은 세분 계셨고 각각 업무, 인성, 최근이슈로 나누어서 질문 받았습니다. 과장된 대답보다는 솔직하고 현실적인 대답을 원하시는 것 같았습니다. 아! 평소에 뉴스도 조금씩 봐두세요!

 

참고로 진통카페 내 '공무원 면접대비' 게시판에는 우리 직렬과 관련된 기사들이 꾸준히 업데이트 되고 있으며 실제 면접에서 이와 연관된 내용을 묻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저는 남들과는 반대로의 생활패턴의 직장 때문에 평일은 아침 9시부터 오후6시까지 주말에는 아침 9시부터 새벽 12시 30까지 하려고 노력했습니다. 저는 계획표를 꼼꼼하게 짜는 스타일이 아니라 그냥 어디까지 하자! 라는 최대치 목표를 가지고 달성하는 정도로 공부했습니다.

 


수험생활을 마치고 제가 느낀점은 물론 교수님들의 수업내용과 책이 중요는 하겠지만 그게 전부가 아니라는 점입니다. 어느곳이든 교수님들은 수험생을 위해 최선을 다해주시고 뭐든지 알려주려고 노력하십니다.

 

하지만 본인의 노력이 최대치가 되었을 때 그 모든 것들이 빛을 보는 것 같습니다. 선택한 학원, 선택한 교수님의 커리큘럼, 본인의 의지를 믿고 쭉~직진하세요. 노력은 배신하지 않더라구요. 수험생활이 힘들기도 했지만 하루하루 노력하는 제모습에 행복했습니다.

 

다른 수험생분들도 행복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대방열림고시학원'은 32년 전통의 기술직공무원(의료기술직 포함) 전문학원으로 현장강의가 연중 진행되고 있는 정식 학원입니다. (서울시 남부교육지원청 등록) [유사상호 절대 주의]

 

합격생들이 추천하는 과목별 교수진의 강의가 진행중입니다! 생물(최정환 교수), 공중보건(김희영, 이승훈 교수), 의료관계법규(김희영 교수)

 

2021 의료기술직공무원 시험합격을 위한 맞춤 특강!

 

대방열림고시학원

동영상 강의 수강기간 동안 무한반복 수강이 가능한 믿음직한 동영상 강의

www.yulimgosi.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