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영양사 국가고시 응시생 필수 확인 사항! (주의할 점, 준비물, 가답안, 합격기준, 시험장소 등)

반응형

영양사 시험 안내
영양사 시험 응시생이라면 꼭 확인해 보세요~^^

46회 영양사 시험 합격을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안녕하세요. 영양사 국가고시에 처음 응시하는 수험생이라면 다음 내용을 꼭 체크해 보셨으면 합니다.

준비물 / 주의사항 / 가답안 확인 / 시험 합격기준 등 관련 안내글이에요.

 

필수 준비물 + 추천 준비물

※ 필수 준비물에는 신분증, 응시표, 자가문진표, 필기도구가 있습니다.

 

신분증으로 인정이 가능한 것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주민 등록증 / 유효기간 내에 주민등록증 발급 신청 확인서 / 운전면허증 / 청소년증 / 유효 기간 내에 청소년증 발급 신청 확인서 / 만료일 이내에 여권 / 영주증 / 외국인 등록증 / 외국 국적 동포 국내 거소 신고증 / 주민등록번호가 기재된 장애인 등록증 및 장애인 복지카드 [학생증은 신분증으로 인정되지 않습니다.]

 

응시표는 앞면만 인쇄해가도 상관 없습니다. 인쇄는 컬러, 흑백 중 어떤 것으로 해도 상관없어요. (주의사항이 적힌 뒷면은 인쇄하지 않아도 됩니다.)

 

자가문진표는 미리 출력하여 작성해 놓으면 시험 당일 시험장 출입 시 좀 더 편하게 들어갈 수 있습니다. 미리 출력하여 갖고 가지 않으면 시험 당일날 건물 입구에서 작성하고 제출해야 들어갈 수 있어요.

자가문진표-출력하기.hwp
0.02MB

필기도구는 시험에 응시하면서 풀어볼 필기구와 수정테이프를 챙겨두시면 됩니다. 답안지에 마킹한 답을 수정하는 경우 수정테이프 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수정액은 불가능) 마킹에 사용되는 검은색 컴퓨터용 싸인펜은 시험 전 시험실에서 나눠주기 때문에 따로 안 챙겨가셔도 됩니다.

 

 

※ 추천 준비물에는 손목시계(아날로그), 휴지, 비상약,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간식, 쉽게 입고 벗을 수 있는 얇은 겉옷 등이 있어요.

 

손목시계는 시험실마다 시계가 없거나, 시계가 있더라도 보기가 힘든 좌석에 앉을수도 있기 때문에 가급적 챙겨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가급적 아날로그시계를 갖고 가시는 것이 좋아요. 전자시계의 경우 간단한 시간 확인용 시계는 시험 당일 감독관의 확인을 받은 후 이용이 가능하나, 감독관에 따라 사용을 못하게 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휴지는 시험장에 따라 화장실에 휴지가 아예 없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개인이 사용할 휴지는 챙겨두시면 좋아요.

 

비상약은 시험당일 긴장을 많이 하게 되면 예상치 못한 두통이나 복통이 있을 수도 있으니 평소 긴장했을 때 컨디션 난조가 있었던 분들은 미리 준비해 두세요.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간식은 작은 초콜릿이나 초코바, 사탕 같은것입니다. 시험장에서 음식물 섭취는 불가능하지만 저렇게 간단히 입에 넣을 수 있는 것은 괜찮아요. 특히 긴장하여 아침을 먹지 못하고 시험장에 가시는 분들이나 당이 떨어지는 것에 대비하여 준비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쉽게 입고 벗을 수 있는 얇은 겉옷은 이번주 시험날이 상당히 추울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얇은 조끼 패딩이나, 가디건 같은 것 하나 정도는 추가로 챙겨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환기 때문에 창문 일부를 열어두기도 하는데요. 바깥 날씨가 추우면 분명 교실에도 영향이 있을 수 있어요. 아무리 히타를 틀어준다 해도요.

주의할 점! + 확인할 점!

▣ 공식적인 시험장 개방시간은 07:20 / 시험장 입실완료 시간은 08:30

저렇게 써 있어도 7시쯤이면 시험장 입실을 시켜주는 시험장이 많고, 일찍 오시는 분들도 꽤 있어요.

그리고 시험장 내에는 주차가 불가능하다고 안내되어 있으니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하고, 교통편이 안 좋아 자가를 이용하는 경우 주변 주차장을 꼭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위생사 시험 때도 주차를 못하게 한 학교가 굉장히 많았습니다.)

 

아래 링크에서 자신의 시험장을 다시한번 확인해 두세요!

https://www.kuksiwon.or.kr/place/list.do?itm_seq=07 

 

https://www.kuksiwon.or.kr/place/list.do?itm_seq=07

필기시험   개인별 시험장소 확인은 *응시표 출력일 이후부터 로그인하여 마이페이지의 시험장소에서 개인별 시험장소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시험장소 표로 시험명,시험일 정보 제공 시

www.kuksiwon.or.kr

 

▣ 시험 시간표

화장실은 쉬는 시간에 이용할 수 있으며, 시험 중에는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평소 사용하던 태블릿이나 스마트폰 등의 전자기기는 시험장에 갖고 갈 수 있지만 시험 응시 중에는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그리고 시험장 내에서는 흡연을 할 수 없으며, 시험이 종료될때까지는 시험장 밖(학교 외부)으로 나갈 수 없습니다.

영양사 국가고시 시험시간표
영양사 시험시간표

 

▣ 가답안 체크는 시험 당일 18:00 부터!

현재 영양사 시험문제는 공개되고 있으며, 가답안은 시험 당일 18:00에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 홈페이지에 올라옵니다. 응시생 분들은 가답안을 통해 합격 여부를 예상할 수 있어요.

 

46회 영양사 시험문제 및 가답안 공개 기간 : 2022.12.17(토) 18:00 ~ 2022.12.21(수) 18:00

46회 영양사 합격자 발표일 : 2023.1.5(목) / 보통 전날(1.4) 오후 4시경이면 개별 문자를 통해 합격여부 알림이 뜸

 

가답안은 국시원 홈페이지에 로그인 후 상단 메뉴의 '고객소통' 내 '이의신청'을 클릭하면 시험 응시자에 한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시험이 종료되면 안전하게 귀가하셔서 휴식을 취하신 후 오후 6시에 올라오는 가답을 맞춰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영양사 가답안
영양사 시험 가답안 체크하는 곳 / 응시생 대상

 

▣ 영양사 시험 합격기준!

영양사 합격기준
영양사 시험 합격기준 안내입니다.

시험 당일! 대방열림에서 배포하는 필수 체크 문제를 반드시 확인해 보세요~

영양사 시험 응시 전 꼭 체크해야 할 35문제를 수록한 문제지를 배포해드릴 예정이에요.

과목별로 반드시 알아야 할 핵심 내용이니 꼭 확인해 주세요.

 

영양사 합격은 대방 열림 고시
46회 영양사 시험 합격 최종점검 문제! / 시험장에서 받으세요~

배포해드리는 대방열림의 영양사 최종 점검 문제지는 매년 시험 응시생분들이 손꼽아 기다리는 문제지이기도 합니다.ㅎ

유사 문제들이 매년 출제되어 왔어요.

기타 자주 묻는 질문들

Q1) 시험 보러 갈 때 모자 쓰고 가도 되나요?

A1) 네 상관없습니다. 단 본인 확인을 위해 모자를 벗어 확인할 수 있는 점 참고해 주세요.

 

Q2) 깜빡하고 응시표를 놓고 가는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A2) 시험본부에서 본인 확인 절차를 통해 재발급이 가능하긴 하나, 이렇게 공지글까지 미리 안내드리니 신분증, 응시표 등은 반드시 미리 챙겨두시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Q3) 시험장에 태블릿 가져가도 되나요?

A3) 네 갖고 가셔도 되며 시험 전에는 볼 수 있습니다. 단 시험이 진행될 때에는 전자기기들은 사용 자체가 불가능합니다.

 

Q4) 시험장에 들어간 후에는 화장실을 마음대로 갈 수 없나요?

A4) 시험 전, 쉬는시간, 시험종료 후에는 화장실 이용이 가능합니다. 특히 시험장 입실완료 시간은 08:30부터 1교시 시작인 09:00 사이에 교실별로 감독관들이 들어오고 안내방송 등으로 응시자 유의사항 등을 안내해주는데요. 아마 08:30~08:40 사이 마지막으로 화장실을 이용하라도 다시 안내를 해줄 것입니다. 

 

Q5) 시험 종료 후 시험지는 갖고 나올 수 있나요?

A5) 네 응시자들은 시험지를 갖고 나올 수 있습니다. 시험 당일 18:00에 응시자들은 국시원 홈피에서 문제와 가답안을 모두 확인하실 수 있어요.


영양사 시험 합격은 대방열림

대방열림의 영양사 특강과 교재 및 열림 영양사 실전 모의고사 문제집으로 열심히 준비하신 수험생 여러분들의 합격을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참고로 이번 시험이 아닌 내년(47회) 시험을 목표로 준비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2023.5~6월 47회 영양사 합격을 위한 전문 특강이 진행되며 해당 내용은 다음 주 공지되오니 참고해 주세요.

 

https://www.daebangmajor.com/video/list?lec_code=LE00016 

 

34년전통! 대방열림고시학원

동영상강의 > 영양사 > 46회 영양사 합격특강

www.daebangmajor.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