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용고시

영양교사 임용고시 기출문제 확인 [2014]

반응형

영양교사 임용고시 기출문제 확인 [2014]

 

안녕하세요~
2013. 12. 7 (토)에 실시된 2014 전국 중등교사 임용시험 (영양) 기출문제가 한국교육과정평가원 홈페이지에 공개되었습니다. 시험들 잘 보셨나요?

 

시험 총평

올해 새롭게 바뀐 시험제도는 기존 객관식 문제가 없어지고, 서답형 문제로 출제가 되었는데요.

전체적인 문제는 얇고 넓게 출제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일부 문제를 제외하고는요.

모든 시험이 시험제도가 바뀌면 보통 첫해에는 평이하게 나오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 시험도 점점 어려워지지 않을까 예상해 봅니다.

 

교육학 및 전공 기출문제는 어디서 찾나?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사이트 바로가기

 

 

위 내용대로 검색하시면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중등임용시험은 문제가 공개되고 있기 때문에 기존 출제문제들도 모두 확인이 가능합니다.

2014_영양교사_기출문제.zip

 

바로 위 첨부파일을 다운받으세요~

 

 

어떤 문제가 어려웠나?

대부분의 수험생들이 식품학 관련 문제가 어렵게 출제되었다고 느끼고 있습니다. 기입형 문제의 경우도 몇몇 문제가 답이 갈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정답이 공개되는 것은 아니기에 조금 답답한 면이 없지 않습니다.

 

2014 영양교사 시험 경쟁률은?

이번 시험은 전라남도를 제외하고 전 지방에서 채용이 있었습니다. 지역별 경쟁률은 아래와 같습니다.

 

 

경기도와 제주도의 경우 장애 채용이 있었으나 두 지역 모두 지원자가 0명이네요.

 

 

영양교사 티오관련

시험이 실시된 이래 지금까지 단 한번도 채용이 없던 해는 없었습니다. 희안하게도 매년 꼭 이상한 소문이 돌곤 했어요. 채용이 없을 것이다. 확정적이다. 등등.

이런 루머에 휩쓸린 수험생들은 대부분 합격을 하지 못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역대 채용현황 보러가기

 

채용인원이 많지 않고 응시자격을 갖추는 것도 쉽지 않은 시험인것은 사실입니다.

한명을 뽑더라도 내가된다라는 자신감 및 인내심을 가지고 꾸준하게 준비하는 수험생들에게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파이팅참잘했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