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지문인식 기능이 있는 삼성 노트북을 사용하는 분들 중 로그인 기능이 됐다가 안됐다 하는 분들이 분명 계실겁니다. 저도 주기적으로 생기는 문제로 종종 짜증이 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일단 현재 이런 증상을 삼성측에서도 분명 알고 있을 것입니다. 조만간 업데이트를 통한 문제점 해결이 되기를 바라며, 임시 해결방법을 올립니다.
현재 해결방법은 두가지인것 같습니다. [둘다 임시적인 방법]
▣ 지문인식 드라이버 삭제 후 재설치 (비추)
원격지원 요청을 해도 이방법으로 해결 후 경과를 지켜보자고 하나 증상은 재발됨
▣ 위 방법보다는 아래 방법(콜드부팅)을 추천합니다. 왜냐! 어짜피 쓰다보면 증상은 재발하고 이게 좀 더 빠름.
1) 화면 하단 검색창 클릭
2) 요부분에 cmd 입력 후 엔터!
2) 명령프롬프트 창이 뜰거에요.
아래와 같이 명령프롬프트 창이 뜨면 shutdown/p 라고 입력한 뒤 엔터! 그럼 컴퓨터가 종료됩니다. 그러고 나서 다시 컴퓨터를 키면 지문인식 버튼이 정상 작동합니다.
정확히는 무슨 이유로 그러는지는 모르겠지만 이렇게 잘 되다가 절전모드 왔다 갔다 하면서 뭔가 문제가 생기는 것 같아요. 빠른 시일내에 펌웨어 업데이트가 나와서 이 문제좀 해결되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