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무원

2021 전남 보건직 환경보건 기출문제 총평입니다. (이승훈 교수 제공)

반응형

2021.7.24(토) 목포와 순천에서 전라남도 보건직공무원 경력경쟁시험이 실시되었습니다. 본 시험은 전남 거주지 제한요건을 충족하고 간호사 면허가 있다면 응시가 가능한 시험입니다.

 

시험과목이 생물, 환경보건, 공중보건 세과목이고 최근 꾸준한 선발을 하고 있기 때문에 이 시험 합격을 목표로 준비하는 분들도 적지 않습니다.

 

아래는 매년 꾸준하게 시험에 응시중이신 이승훈 교수님께서 제공해주신 '환경보건' 기출문제 총평입니다.


2021년 7월 24일 치러진 제3회 전남 보건직 시험은 정확히 작년의 동일한 시험과 정확히 1년 1일 차이나는 날 이었습니다.  저 역시 작년과 같이 전남 순천의 시험장에서 응시하였습니다. 열심히 준비하신 응시생 여러분들께는 어쩌면 길었을 수 도, 힘들었을 수 도 있을 지난 1년이었겠지만, 작년과 지역, 날자, 시험과목 등 거의 모든 것이 같았던 시험이어서 한 해의 흐름이 무척 빠르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2021 전남보건의 환경보건학 문제들의 특징

특징적인 것은, 
산업환경 관련 문제들이 출제가 많이 되었는데, 진동, 소음은 물론 방사선의 단위와 빛의 밝기에 관한 문제들이 출제되어, 마치 지난 5월에 있었던 환경부 환경직 9급 문제들과 매우 비슷한 출제 경향을 보였습니다  
https://youtu.be/XlWUqD4RJTo

2021 환경부 9급 환경직공무원 '환경보건' 기출문제 총평

두 번째는,
법규 관련 문제들이 많았는데, 환경관련 법규 문제는 늘 나오던 것들이라 어려운 문제는 아니었고, [산업재해보상보험법] 문제와 [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 문제는 관련 법에 생소한 응시생들에게는 매우 어려웠을 문제들이었을 것으로 생각되나, 같은 시간 치러진 공중보건학과 겹치는 범위였으므로 크게 당황하지는 않으셨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또한, 역학의 비교위험도 계산 문제는 환경보건과 공중보건의 경계는 없다고 봐도 무방할 정도의 문제로 보였습니다.

출제된 20문항 모두 우리 학원의 제 수업 중 (이론과 문풀 모두) 늘 강조하여 설명하던 문제들이 대부분이었으며, 우리가 함께 공부한 교재에서 벗어난 문제는 단 한 문제도 없었습니다. 제 강의와 교재를 충실하게 학습하신 수험생이라면 95점~100점의 고득점이 가능할 것으로 믿습니다.

이번 시험에 응시하신 수험생 여러분의 좋은 결과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현재 환경보건과 공중보건을 담당하고 계시며 꾸준한 시험응시 및 발빠른 최신경향 제공으로 수험생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이승훈 교수는 EBS 환경보건 이론수험서 및 기출문제집 저자이기도 합니다. 

 

환경보건 시험! 단순히 수험서만 보는것과 이승훈 교수님의 강의와 자료까지 함께 학습하는 것은 분명 차이가 있습니다.

https://www.daebangmajor.com/video/list?lec_code=LE00002&coIdx=7 

 

33년 전통! 대방열림고시학원

합격생으로 증명하는 대방열림고시학원입니다.

www.daebangmajor.com

 

그렇다면 '환경보건'은 왜 이승훈 교수님일까요?

 

1. 꾸준한 시험응시를 통해 최신 경향의 내용을 수험생 여러분에게 제대로 전달합니다.

=> 환경보건 강의를 진행하는 분들 중에는 실제 시험문제조차 파악을 못하고 있는 경우도 꽤 있습니다.

2021.7.24(토)

 

2. EBS 환경보건 이론서 및 기출문제집 저자입니다.

=> 저자가 직접 자신의 교재로 강의를 진행합니다.

3. 교수님이 직접 운영하는 커뮤니티를 통해 수험생들의 궁금점을 적극 해결하고 있습니다.

=> 환경보건 과목을 공부하시는 분들은 많이 알고 계신 수험 커뮤니티를 직접 운영하고 계십니다.

https://cafe.naver.com/phexpert

 

[공중보건,환경보건]보건직,의료기술직... : 네이버 카페

9급 보건직,보건진료직,의료기술직 공무원 시험대비 공중보건 기출문제,모의고사,최신정보 및 자료 제공.

cafe.naver.com

 

4. 많은 합격생 및 합격수기들로 증명하고 있습니다.

=> 오랜 기간동안 입소문을 통해 환경보건은 역시! 이승훈 교수님이라는 것을 합격생을 통해 증명하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