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무원

식품위생직공무원 경력경쟁시험 화학 기출문제 복원 및 가답안 안내! (2021 경상북도)

반응형

안녕하세요. 대방열림고시학원에서 화학을 담당하고 있는 배수진입니다.

2021.4.10(토) 경상북도 안동시 풍천중학교에서 식품위생직공무원 시험이 실시되었습니다.

 

오랜 기간동안 화학을 강의하고 있는 입장에서 시험문제 자체는 쉽게 출제되었으나, 시험에 응시하는 수험생 여러분은 선생님의 입장이 아닌 응시생의 입장에서 생각할 필요가 있기에 이번 시험 총평을 간략하게 말씀드리자면

 

이번 시험을 전체적인 난이도로 구분한다면 '중상'정도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상, 중, 하 문제수도 적절히 분배되었으며 시간안배도 조절이 잘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지금껏 수험생 분들이 어려워했던 부분인 전이금속, 이성질체, 분자오비탈의 문제는 출제되지 않았고 단순암기형문제(예 = 파장이 긴빛 : 마이크로파, 상온고체물질: I2)도 2문제가 출제되어 체감난이도는 높지 않았을것으로 예측합니다.


그러나 산화, 환원반응식 계수 맞추는 문제와 같이 수준이 있는 문제도 출제되었습니다.

 

특별히 새로운 유형의 문제는 출제되지 않았고 늘 강조되어왔지만 공무원화학의 특성상 탄탄한 기초를 정립한 후 반복을 통한 이론학습 정리는 매우 중요하며, 고난도 응용문제 위주로 정리를 하기보다는 기출문제를 바탕으로해서 다소 심화된 문제 및 변형된 문제들을 많이 다루어야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번 시험에는 출제되지 않았지만 간단한 추론형 문제연습도 항상 해 두어야 합니다.

 

이번 시험 복원문제/가답안 파일을 아래에 올려드립니다.

 

비록 시험응시를 통한 복원을 바탕으로 작업한 내용이라 문제와 보기의 완성도가 미흡할 수 있으나, 문항별 가답안을 표기하여 응시생 분들 및 경력경쟁시험을 준비하고 있는 수험생분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화학기출문제복원_2021경북식품위생직001.jpg
0.79MB
화학기출문제복원_2021경북식품위생직002.jpg
0.52MB

화학 공부를 하는 과정에서 궁금한 점이 있다면 진통카페로 문의를 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드리겠습니다.

youtu.be/C19Wmu4cVh8

 

감사합니다.

 


공무원 시험 합격을 위한! 배수진 교수의 화학 강의는!!

33년 전통의 식품위생직공무원 및 환경직공무원 전문! 대방열림고시학원에서 현장강의가 연중 진행되고 있습니다.

 

2022년도 경력경쟁시험 합격을 목표로 하신다면 상세 커리큘럼이 2021.4월 셋째주에 상세히 업데이트 될 예정입니다.

 

배수진 교수의 공무원 화학 만점을 위한 전략은

 

"기초와 이론학습을 탄탄하게 정립하고 최신 출제경향에 맞는 다양한 난이도의 문제들을 골고루 접해보면서 자신이 취약한 부분을 필기시험 전까지 계속 보완해 나간다는 것입니다."

 

아무리 좋은 강의라도 자신이 소화할 수 없다면 아무 소용이 없습니다.

 

현재 기초완성 특강 현장강의가 진행되고 있으며, 2021.6월부터 새롭게 출간되는 공무원 화학 이론완성반 교재로 신규 이론강의 촬영이 진행됩니다.

 

028234700.tistory.com/340

 

공무원 화학 기초완성 특강 안내 및 강의맛보기! [식품위생직, 환경직]

아래의 내용 중 하나라도 해당이 되신다면 반드시 본 포스팅의 내용에 집중해 주세요! 공무원 시험준비를 하는 이유는 일정 점수를 받기 위함이 아닙니다. 합격권에 있는 수험생들과의 경쟁을

028234700.tistory.com

2021.4.10(토) 배수진 교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