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무원

경기도 의료기술직공무원 방사선사 2019 하반기 합격수기입니다!

반응형

아래의 내용은 2019 하반기 경기도 9급의료기술직공무원 시험 최종합격자이신 수험번호 38140052님께서 제공해 주셨습니다~^^

의료기술직공무원 시험시작 동기

병원 근무중 부상을 당했고 병가가 없어 수술 후 일주일 후 바로 근무를 해야 하는 상황 이어서 안정적인 직장을 원해서 공무원 준비를 하게 됐습니다. 

학원강의 선택이유

병원 동기가 공무원 준비를 한적이 있었고 1타 강사 분들이 있는 학원이 대방열림고시라고 추천 해줬으며 저 역시 샘플강의를 들어보고  또 의료기술직 합격수기가 가장 많은 대방열림고시학원을 선택했습니다.


일단 제 수험기간은 2018년1월부터 2019년11월16일까지 2년 정도입니다.

 

저는 초반에는 재활과 공부를 병행해야했고 또 핀을 박은 부분이 불편하여 핀제거 수술까지 하느라 첫 1년은 공부에 제대로 된 시간을 투자 할 수 없었습니다.

그리고 막연히 언젠간 붙겠지 라는 건방진 생각으로 대충 공부해 첫1년은 성적이 거의 80점대 초반으로 좋지 못했습니다. 그렇게 첫1년을 보내고 이렇게 공부해서는 몇 년이 걸려도 합격하지 못 할거라는 생각에 2019년부터는 올해 끝낸다는 생각으로 아침7시30분기상하여 밤11시까지 하루에 적게는 8시간 많게는 11시간 정도씩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공부 했습니다 

토요일과 일요일은 휴식하는 시간으로 게임이나 못 봤던 드라마 예능프로그램등을 보며 월요일 공부를 할 수 있는 발판으로 삼았습니다. 물론시험이 가까워 졌을때는 토요일,일요일도 다 공부했습니다.

 

생물

저는 인터넷강의프리패스로 공무원생물, 하이스코어, 기출문제분석, 단원별문제분석, 400제, 실전모의고사 문제로배우는켐벨생명과학 까지 전부 들었고 700제책도 따로 사서 공부했습니다.  
먼저 저는 실업계 출신으로 고등학교 시절 생물을 배워 본적이 한번도 없습니다.
대학시절에도 따로 생물이라는 과목은 없어 정말 생소했습니다. 처음에는 최정환교수님이 말씀 하시는게 무슨 말 인지 하나도 이해가 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일단 이해가 되지 않아도 넘어갔습니다 그 후 강의를 1.5배속으로 3~5번들었습니다. 처음에는 이해되지 않던 부분이 나중에 이해가 되었고 교수님말씀은 정말 어느 하나 버릴것이 없다는걸 알게 되었습니다.

또 최정환교수님 카페에 모르는 부분은 다른 분들이 질문 해논 것 들이 있어 보면서 이해 할수있었고 카페 모의고사 역시 거의 빠짐 없이 참여 했습니다 카페모의고사에서 높은 점수를 맞지는 못했지만 이런 것도 있구나 하는 내용과 실제시험처럼 20분 내에 문제를 풀고 정답을 올린다는 것이 시험에 상당히 도움이 됐습니다. 

마지막으로 최정환교수님의 하이스코어 정말 이 책의 칭찬은 해도 해도 모자란 부분입니다. 
제가 더 칭찬을 하지 않아도 이미 수많은 합격생들이 증명해줬다고 생각합니다. 

하이스코어책 과 강의자료PPT 내용까지  다 이해하고 암기했다면 어느 지역이든 합격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지금 나오는 책에는 없지만 예전 하이스코어 책에 마지막장에는 진정최선을다하였습니까? 라는 문구가 적혀 있었습니다 교수님이 강의 때도 말씀하셨지만 포기하지만 않으면 붙는다고 하셨고 그래서 회독 할 때 마다 진정 나는 최선을 다 했는가 계속 생각해보면서 다시 공부 의지를 불태울 수 있었습니다. 다시 한번 최정환교수님께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공중보건

공중보건은 단순암기과목이고 범위가 매우 넓기에 김희영교수님 이승훈교수님 두 강의를 모두 들었습니다.
김희영교수님 강의는 단순히 책을 그냥 읽기가 아니라 재밌게 암기법을 알려주시고 또 교수님께서 공무원경력이 있으셔서 경험까지 말씀해주시면서 이해하기 쉽게 알려주십니다. 제가 생각할 때 김희영교수님 강의력은 정말 최고라고 생각됩니다.

그리고 이승훈교수님 카페에 도움을 많이 받았습니다. 기출문제를 풀다가 헷갈리거나 답이 다른 부분이 있으면 이승훈교수님카페에 찾아보면 거의 다 나올 정도로 카페에 거의 모든 질문들이 있습니다. 또 법제처에서 달라지는 내용들을 틈틈이 찾아 올려주시기 때문에 카페에 방문을 자주하면 얻을 자료가 정말 많습니다.

두 분 강의를 모두 듣고 기출과 단원별 문제풀이 실전모의고사까지 공부했다면 공중보건은 최소 90점 이상은 맞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공중보건은 단순 암기기 때문에 끝없는 반복만이 답이라고 생각합니다.

의료관계법규

저는 경기도 합격자지만 서울시도 필기 합격을 한 적이 있어 법규공부도 했었습니다. 김희영 교수님 법규강의를 들었습니다. 모든 법을 강의 해주시는건 아니지만 중요한 부분만 정말 콕콕 찝어서 강의해주십니다.
강의를 들으면 법규에 대해 공부해야할 범위를 많이 줄일 수 있고 개념을 잡는데 정말 큰 도움이 됩니다. 
또 2019년 시험에 교수님이 노인장기요양법은 정부에서 미는 법이니 교수님이 강의해주지 않더라도 꼭 보라고 말씀해주셨고 시험전날 보고 갔는데 그 내용이 나와 정말 소름 돋았었습니다. 
법규는 교수님 강의를 기본토대로 나머지부분 범위를 넓히면서 공부하시는 방향으로 가면 높은 점수를 맞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면접 준비는 서울시필기합격을 한경험이 있어 이번에는 수월했습니다. 이번 경기도 때는 아니었지만 서울시 때는 학원에서 동영상 촬영을 해서 모의면접도 진행해주셨습니다. 그게 큰 도움이 됐습니다.

학원에서 주는 자료에 생각나는 단어를 적어서 말하는 연습을 많이 했고 외워서 하는 티가나지 않도록 문장을 외우지는 않고 생각이 나는 것이 있으면 계속 질문에 단어를 추가해서 적었습니다. 또 스터디를 구해서 스터디모임을 했었는데 면접스터디는 꼭 하시길 바랍니다. 남들 앞에서 말하는 연습을 많이 해야 긴장을 덜 하는 것 같습니다.

면접책을 사시는 분들이 있는데 개인적으로는 학원에서의 자료만으로도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뉴스는 매일매일 시청하시면 좋다고 생각합니다.

경기도는 봉사활동실적을 제출하라고 하는데 저는 아쉽게도 봉사활동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필기시험 발표 후 제가 지원한 시에 직접 가서 봉사활동도 하고 보건소도 가보고 관광지도 다녀왔습니다. 봉사활동이 합격에 점수를 주는 것은 아니지만 경기도를 준비하시는 분은 봉사활동도 시간이 난다면 틈틈이 해두시길 바랍니다.

경기도는 면접에서 필기성적이 전혀 반영되지 않기 때문에 면접 준비를 철저히 하시길 바랍니다.
서울시는 우수를 제외 하고는 필기성적순이기 때문에 커트라인이거나 커트라인에 걸쳐 계신분은 합격보다는 면접연습을 미리 해 본다는 생각으로 보시는게 좋습니다. 

의료기술직공무원 합격을 목표로 준비중인 수험생 분들에게

합격수기를 쓴 이유는 저도 힘들 때 합격수기를 보며 힘을 내었고 저같이 실업계출신에 나쁜머리 30대 수험생도 할수 있다라는걸 포기하지 말라는 말을 해주고 싶어서입니다.

공무원 수험기간은 혼자만의 싸움이기에 외롭고 힘듭니다 하지만 그시기를 이기고 합격 할때의 모습을 생각하며 하루하루 열심히 공부 한다면 반드시 합격할 수 있습니다.

모든 수험생 여러분 파이팅입니다.


32년 전통! 의료기술직공무원 합격을 위한 전문학원인 '대방열림'에서는 좋은 선생님(최정환,김희영,이승훈 교수)들의 현장강의가 연중 무중단 진행되고 있으며 학원현장강의를 그대로 촬영한 최신 동영상 강의도 서비스중입니다.

위 이미지를 클릭해보시면 과목별 선생님들 강의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