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무원

2020 의료관계법규 개정사항과 출제경향에 맞춰 준비하세요.

반응형

의료관계법규는 경기도를 제외한 9급의료기술직공무원 경력경쟁 시험의 필수과목입니다. 수험생들이 이 과목을 준비하는데 있어 어려움을 겪는 이유는 크게 몇가지가 있다고 봅니다.

1. 법, 시행령, 시행규칙 등 범위가 상당히 방대하다.
2. 범위가 상당히 넓기 때문에 어떤 부분을 중점적으로 체크해야 하는지 파악이 쉽지 않다.
3. 시중에 판매중인 수험서의 종류가 별로 없으며, 시험 전까지 책임지고 추가 개정사항에 대해 업데이트를 해주는 곳들이 별로 없다.

우리가 시험을 준비하는데 있어 꼭 체크해야 할 법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의료법, 보건의료기본법, 응급의료에 관한 법률, 검역법,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후천성면역결핍증 예방법, 지역보건법, 국민건강증진법, 혈액관리법, 국민건강보험법, 감염병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 의료기사등에 관한 법률, 정신보건법, 노인장기요양보험법, 모자보건법, 결핵예방법, 학교보건법, 암관리법

 

물론 위 내용들을 법제처 홈페이지에서 모두 확인하실 수는 있습니다. 하지만 위에서도 말씀드렸듯이 법, 시행령, 시행규칙을 모두 확인하고 숙지한다는 것이 상당히 어렵습니다.

 

의료관계법규 강의를 11년째 매년 꾸준히 진행하고 계신 김희영 교수님께서 2020 전국 의료기술직공무원 경력경쟁 시험합격을 위한 최신 의료관계법규 특강을 진행합니다!

의료관계법규 강의를 10년 이상 진행중인 베테랑 선생님.^^

 

2020 최신 법규 특강 신청하러 가기 [클릭]

 

2020 의료관계법규 최신 특강 현장강의 안내
개강 = 2020.1.22 (수) / 8주 완성반

강의시간 = 매주 수요일 14:00~17:00
수강료 = 15만원 (8주 과정) / 교재비 별도 (교재는 2020.1월 중순 출간)

동영상강의는 현장강의 개강에 맞춰 오픈되며 학원홈페이지에서 신청 및 수강이 가능합니다.^^

2020 법규 신교재는 BTBBooks에서 새롭게 출간될 예정입니다.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몇개 안되는 수험서들을 보면 해당년도 시험 직전까지 최신 개정사항을 책임지고 업데이트해주는 곳을 찾기가 힘든편입니다.

전국 시험을 볼 때 의료기술직공무원 시험은 지방에 따라 보통 상반기(4월경) / 6월 / 하반기(10월경)으로 구분이 되고 있는데요. 김희영 교수님의 의료관계법규 특강 및 수험서를 갖고 공부하시는 분들은 추가개정 사항에 대해 전혀 걱정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4월~10월 시험에 맞게 추가 개정된 사항 중 꼭 체크해야 할 내용들에 대해선 '진통' 카페를 통해 꾸준히 업데이트를 해드릴 예정입니다.

 

많은 합격자분들이 추천하는 법규 강의! 최근 수년간 의료기술직합격수기들은 대방열림 홈페이지 및 진통카페에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선생님의 강의스타일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영상을 꼭 확인해 보세요. 아래 강의는 2020 의료관계법규 최신특강 첫 수업입니다.

 

이런 법규 강의 혹은 강사, 업체는 조심하세요!

오랜기간동안 꾸준한 강의진행을 통해 검증되지 않았음에도 불구 갑자기 만들어진 강의를 갖고 마치 검증된 강의처럼 광고하는 곳. [최근 수년간 합격수기 확인필수]

강의경력이 꽤 있다하더라도 변화가 없는 강의를 진행하는 강사. 최신개정사항을 잘 쫒아가지 못하는 강의.

아래 내용은 경기도 하반기 시험 최종합격자분의 합격수기 중 일부입니다. 오랜기간 고생을 많이 하셨는데 최종합격의 기쁨을 누리시게 되었습니다.

본원을 선택하신 이유
왜! 김희영 선생님인가!!

대방열림의 의료기술직공무원 관련 특강을 수강하시면 필기합격 후 면접특강까지 무료로 제공이 됩니다. 일부 업체들이 진행하는 형식적이거나, 재수강유도를 하는 특강이 아닌 완전히 최종합격을 위한 알짜 특강입니다.

 

방송교재저자직강(?), 출제위원급 교수진(?), 다수합격자 배출(?) 등등의 그럴듯한 문구를 사용하는 업체들 중 수강이력도 없는데 무료면접특강을 제공하는 곳들도 있습니다. 여러분도 아시다시피 상대평가 시험이고 면접경쟁이 치열한 시험에서 수강내역도 없는 분들에게 무료 면접특강을 제공한다는 이유가 뭘까요? 아래 링크를 확인하시면 그 이유를 알 수 있습니다.


수강여부와 상관없는 무료면접특강을 조심해야 하는 이유

 

2020년도 9급의료기술직공무원 경력경쟁 시험합격을 위해 끝까지 노력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