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무원

보건연구사 시험! 역학 및 보건학 등 제대로 알고 준비해야 합니다.^^

반응형

안녕하세요. 보건연구사 시험에 관심을 두고 계신분이라면 다음의 내용을 꼭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내용과 영상까지하면 분량이 조금 되지만 검색으로 찾으실 수 있는 내용들과 비교시 정확하고 최근경향에 맞춰진 내용임을 자신합니다.^^ 궁금하신 점은 언제든지 리플로 문의 남겨주세요.

보건연구사[공중보건]란?

(응시한) 지역 내 보건환경연구원 및 산하기관 등에서 보건관련 실험 및 분석, 기획 등을 주 업무로 하는 공무원으로 6급 대우를 받고 있습니다. 자신의 전공(전문성)을 적극 활용할 수 있고, 시작부터 6급대우라는 점에서 충분히 메리트가 있는 직렬입니다.

 

보건연구사[공중보건] 시험 출제경향은?

역학과 보건학을 담당하고 계신 김희영 교수님께서 올려주신 영상을 참고해 주세요.^^

 

선발인원 규모는?

전국적으로 일반 9급 공무원에 비해 선발인원은 적은편입니다. 하지만 대부분 지방에 학력 및 전공제한이 있기 때문에 실질적인 경쟁률 자체는 아주 심하지는 않은 직렬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것저것 응시하는데 제한이 있으나 응시자격이 갖춰져 있다면 도전해볼만한 직렬입니다. 

 

채용분야는 크게 [의학] 파트와 [공중보건] 파트로 구분이 되고 있습니다.

2019년도 전국 지방별 보건연구사 선발현황은 위와 같습니다. 

 

 

시험과목 및 응시자격

시험과목은 위 표에도 나와있듯이 각 지방에 따라 차이는 있습니다. 하지만 [공중보건] 파트의 경우 '역학'과 '보건학' 두과목은 필수이며 지방에 따라 선택과목의 차이가 있습니다. 우선 자신이 응시하고자 하는 지역의 기존 시험공고문을 꼼꼼하게 참고하신 후 응시지역을 결정하였다면 해당 시험과목에 맞춰 수험계획을 세워보셔야 합니다.

 

역학에 대해 알아보자! [기초편]

 

역학에 대해 알아보자! [심화편]

 

환경보건과 식품화학을 담당하고 계신 이승훈 교수님의 연구사 환경보건 준비방법!


보건연구사 시험은!!!

시험자체가 일반 9급 공무원에 비해 잘 알려져 있지 않고, 응시자격도 까다로운편이며 채용인원자체가 많지 않은 시험입니다. 하지만 틈새시장을 잘 공략하신다면 오히려 좋은 기회가 될 수도 있는 시험입니다.

 

31년 전통! 보건연구사 전문 대방열림고시학원에서는 필수과목인 역학 및 보건학, 선택과목인 환경보건학과 식품화학개론 등의 강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최신 출제경향에 맞춘 강의입니다.

 

2020 전국 지방별 보건연구사 시험 합격을 위한 동영상 샘플 보기 [클릭]

 

보건연구사 시험 상세안내 정리 [시험준비생 필독!]

 

2020년도 시험합격을 위해 화이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