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무원

2014년도 전국 공무원 시험공고문 [간호직/보건진료직/보건직/의료기술직,환경직, 식품위생직]

반응형

2014년도 전국 공무원 시험공고문 [간호직/보건진료직/보건직/의료기술직,환경직, 식품위생직]



안녕하세요~ 


2014년도 각 지방별 공무원 시험공고가 발표되고 있습니다.


현재 지역 및 직렬별로 정리를 하고 있습니다.

2월 중이면 전국의 시험공고가 모두 발표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아래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해당 지역의 공고 확인이 가능합니다.



모든 지역이 해당되는 것은 아니지만 2013년에 비해 채용인원이 조금 확대되었습니다.


기존과 다른 특이점을 들자면


첫째, 안전행정부에 문제를 위탁하여 출제하는 직렬이 늘었다는 것입니다.


8급 간호직 공무원, 9급 환경직 공무원 공개경쟁 시험의 경우 전과목 위탁 출제로

문제가 공개됩니다. 논란이 될 만한 문제가 출제될 확률이 낮아지겠네요. 


그 외 8급 보건진료직, 9급 보건직 시험의 경우 공중보건, 보건행정 과목을 제외한 전 과목이 공개됩니다.


경력경쟁 시험의 경우 문제가 공개되지 않습니다.

각 지방자치단체별 자체 출제를 하게 됩니다.



둘째, 일부 지역의 일부 직렬의 경우 시간선택제 공무원을 채용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대부분 간호직에서 시간선택제를 채용하는 편이고요.

일부 지역의 경우 보건직도 시간선택제로 채용을 합니다.


 

급여 및 연금 등을 비교했을 때 일반직 보다는 많이 적을 것입니다.


남은 기간 열심히 준비해서 2014년도 합격의 기쁨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샤방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