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면허시험

위생사 수험서 채택과 관련하여

반응형

위생사 수험서 채택과 관련하여

안녕하세요~

2013. 12. 1 (일) 시행하는 제 35회 위생사 시험을 대비하여 열심히 마무리들 잘 하고 계신가요?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위생사 문제집입니다. (문제집 보다는 수험서가 적당하겠네요~)
내용은 조금 길지만 시간을 내어 읽어보시면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위생사 면허 자체만 가지고 취업은 어렵기 때문에 요즘 위생사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을 보면 대부분 관련한과에서 스펙(?)용으로 취득을 하거나 관련 업체에 근무하시던 분들 중 승진 또는 기타 이유로 준비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위생사 수험서의 종류는 그다지 많지 않습니다.

기존에는 C사의 문제집이 거의 독점하다시피 팔렸죠. 몇 년 전부터 몇 몇 출판사가 관련 수험서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일부 교재의 경우 거의 짜깁기식으로 만들어진것도 있다는 것입니다.

제가 소개해드리고자 하는 책은 문운당 위생사 교재입니다.

아직은 위생사 교재하면 C사의 교재를 많이 알고 계실 것입니다.

왜냐! 문운당 위생사 수험서는 2013년도에 첫 출간을 했기 때문입니다. 식품영양학과 출신 또는 재학생이시라면 문운당을 모르시는 분들은 없겠지만... 타 전공의 경우 문운당이 뭐지? 하고 생각하실 수도 있습니다.

문운당은 50년 이상된 대학서적 전문 출판사로 영양사 수험서로도 유명한 출판사입니다.

25년 전통의 위생사 전문 학원인 < 대방열림고시학원 >에서 10년 이상 C사의 교재를 사용하다가 2013년! 문운당 위생사 수험서를 채택한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대표적인 몇가지 이유가 있다면!

1. 출판사의 전문성
전통있고 이미 식품관련 수험서에서 다양한 경험이 있는 문운당에서 새롭게 출간한 위생사 교재는 한국식품영양학회에서 검수한 믿을 수 있는 교재입니다.
 전문가들의 검수 없이 짜깁기식으로 발간되는 교재가 꽤 있다는 점! 주의하셔야 합니다.

 

2. 저자의 전문성 및 인격
각 과목별 대표저자 3인이 역대 위생사 기출문제를 바탕으로 출제경향을 분석! 중요한 내용 위주로 이론 정리 및 관련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편집되었습니다.
 위생사 시험과목 자체가 환경위생, 위생곤충, 공중보건, 식품위생, 법규 등 여러 파트로 나뉘기 때문에 1인이 모든 내용을 집필하는데는 한계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3. 좋은 책을 만들고자 하는 열정
문운당에서 2013년 위생사 교재가 처음 출간되었지만 베스트 셀러인 영양사 수험서 제작 경험을 바탕으로 양질의 내용이 전달될 수 있도록 매년 보완될 것입니다. 
 짜깁기식의 편집만 이쁘게된 교재, 교재 내용 개정에 영 관심이 없는 출판사의 교재는 더 이상 사용하지 않습니다. 유감스럽게도 좋은 경쟁상대가 나타나자 급하게 개정한 척 하려하는 교재가 있습니다.


최고, 1위 등의 수식어는 회사 자체가 판단하는 것이 아닙니다. 대방열림고시학원과 문운당은 급하게 생각하지 않습니다. 좋은 책, 좋은 강의가 입소문이 나는데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강의 또는 교재에 자신이 있다면!!
(1) 각종 이벤트를 빌미로 포털에 책 광고를 해달라고 일은 없어야 합니다.
(2) 비 계획적인 수강료 덤핑으로 기존 수강자가 피해를 보는 일은 없어야 합니다.
(3) 온갖 허위 광고를 하지 말아야 합니다.

수년간 자신의 교재가 독점이라 생각을 하고 안일한 사고로 수험생을 대한 강사가 하루아침에 바뀌지는 않습니다. 출제경향도 모르고 인터넷도 하지 않는 강사가 어찌 전문성이 있다고 볼 수 있을까요?

현재 대방열림고시학원의 위생사 특강 담당 교수는 하영길, 김희영, 김지연 교수입니다.

하영길 교수 = 환경위생학, 위생곤충학
김희영 교수 = 공중보건학, 위생관계법규
김지연 교수 = 식품위생학

3분의 교수님이 각각 자신의 전공 과목을 더욱 전문성 있게 준비하여 강의를 진행합니다.

하영길 교수님은 제 1회 위생사 시험 합격자로 평생을 관련 계통에서 몸담아온 전문가입니다.
김희영 교수님은 이미 관련 공무원 수험생들이 인정한 베테랑 교수님이며,
식품위생학을 담당하는 김지연 교수는 영양사, 영양교사 수험생들이 매우 선호하는 전공 교수님입니다.
일단! 샘플강의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 제 35회 위생사 시험대비 최신 동영상 강의 샘플 보러가기 >
홧팅2

35회 시험대비로 올해 처음 출간된 문운당 위생사 교재의 표지입니다.
실기교재는 하단이 빨간색, 필기교재는 하단이 노란색입니다.

실기교재도 당연히 칼라로 제작되어 있습니다. 실제 실기시험에서 칼라 사진이 나왔음에도 불구하고 독과점 판매만 믿고 흑백으로 개정도 없는 교재를 수년간 사용하다가 경쟁 교재들이 등장하자 뒤늦게 일부 칼라를 적용하는 사례도 있습니다.

< 2013 문운당 위생사 실기 교재 ↑ >

당당한 1위가 되고자 노력하려 합니다!

비록 시간은 걸리겠지만 전국 대학의 관련학과 재학생들이 직접 판단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no2

(1) 자신이 최고라 믿고 강의 개발에 전혀 노력하지 않는 강사
     - 수년간 강의 및 교재에 전혀 보완을 하지 않고, 최신 개정 내용도 수험생에 의해 알게 되는, 인터넷도 하지
       않아 추세를 모르고, 수강생들의 질문에 불평만 야기하는 강사가 있습니다.

(2) 자신의 강의가 싸구려 취급 받는것은 원치 않는 강사가 결국 강의료 덤핑으로 수강생을 유치하려 하며

(3) 강의 내용에 사담이 절반 이상! 어느 부분이 중요한지 통 알 수 없는 경우
     - 수강생의 불평은 늘어만 가는데 자신은 영원한 최고라고만 생각하는 강사도 있답니다.

(4) 입소문이 아닌 자신들의 입으로 1위, 1등을 주장하는데 실상은 그렇지 못한 강의!

위 (1) ~ (4) 중에 하나라도 해당되는 경우 절대 스타강사라고 할 수 없습니다.

참고로 인터넷 상 강의 리뷰, 교재 리뷰 등은 업체 직원들이 짜고 올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실제로도 그런 사례가 있어요. (일반 수험생들은 잡아내기가 쉽지 않습니다. 워낙 교묘해서)

대방열림고시학원과 위생사 담당 교수님들, 문운당 출판사는 위생사 수험생들의 합격을 위해 부지런히 노력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남은 기간 열심히 마무리 하여 35회 위생사 시험에 합격하시기 바랍니다.
파이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