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무원

공중보건 요약집 선택, 기출문제 분석 (보건직,의료기술직,보건진료직 공무원)

반응형

공중보건 기출 요약집 김희영 교수
김희영 교수의 공중보건 알집 핵심노트 (기출 핵심 요약집)

김희영 공중보건 알집 핵심노트, 기출문제 요약집

 

안녕하세요.

공중보건 과목이 필수로 들어가는 대표적인 공무원 시험으로는 보건직, 의료기술직, 보건진료직 시험이 있습니다. 이미 시중에는 여러 종류의 관련 수험서들이 나와 있는데요. 오랜 기간 동안 현장에서 꾸준하게 강의를 진행하고 있는 저자의 책은 많지 않습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책은 새롭게 출간된 공중보건 요약집인데요. 어떤 차별화 된 장점을 갖고 있는지 지금부터 확인해 보시죠.

 

자세한 내용을 드리기에 앞서, 누구나 실제 시험에서 고득점을 받기를 원합니다. 이를 위해선 이론서를 바탕으로 한 충실한 내용 정립이 반드시 필요하다는 점을 강조드리며 좋은 요약집은 정립된 이론들을 다시한번 머릿속에 정리하기 위한 도구라는 점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 전공 과목을 쉽게 생각하고 이론서를 제외한 채 단순히 요약집과 기출문제집으로만 좋은 점수를 받고자 희망하는 수험생들이 꽤 있습니다. 앞으로의 시험에서 이런 방법으로는 좋은 결과를 기대하기 어렵다는 것부터 강조합니다.

1. 단순하게 이론서를 줄인 내용이 아닙니다.

기존 시중에서 볼 수 있었던 요약집 형태는 이론서에 있는 내용들을 그대로 줄인 것에 불과했습니다. 정말로 좋은 요약서는 수험생이 직접 공중보건이라는 과목을 공부하면서 내용을 압축하고 정리한 것입니다.

 

저자인 김희영 교수님은 20년 가까이 수험 현장에서 많은 학생들을 보면서 어떤 부분을 어떻게 정리하는 것에 어려움을 느끼고 있는지 파악하였고 이런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여 가장 효율적으로 내용 정리를 할 수 있는 요약집을 제작하였습니다.

 

단원별로 출제되었던 기출 영역을 테마로 구분하여, 아래와 같이 괄호넣기를 하며 내용 정리를 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공중보건 기출문제김희영 공중보건 대방열림 고시
최근 20여년간 실제 시험에 출제된 내용들을 기반으로 빈도, 중요도까지 체크하여 정리

 

 

2. 최근 20여 년 간 실제 시험에 나왔던 내용들을 단원별, 테마별로 구분하고 문제 해결을 통해 기억의 효과를!

요약집의 구성방식은 오랜 기간 동안 현장에서 강의를 진행하며 수많은 합격생들을 배출해내면서 쌓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정리되어 있습니다.

 

단답형 괄호넣기식의 문제 형태로 정리된 내용은 수험생 스스로 해결을 하며 훨씬 효과적으로 정리할 수 있도록 합니다.

내용별로 별표 표시를 하여 기출빈도(중요도)를 확인할 수 있어요.

 

대방열림 김희영 공중보건
표본 평균과 모평균의 추정 / 공중보건 기출문제 중

 

새로 출간된 교재는 바로 주문이 가능합니다. (아래 링크 참고)

http://www.yes24.com/Product/Goods/114666412

 

2023 김희영 공중보건 알Zip(알짜기출·집중정리) 핵심노트 - YES24

첫째, 내용 전체가 단답형 괄호 넣기식 문제 형태로 구성되어 있어 수험생 여러분들에게 반드시 알아 두어야 할 핵심 키워드를 정리하도록 요구하고 있다. 둘째, 세부 설명이 필요한 핵심 내용

www.yes24.com

 

3. 고득점을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확실한 이론 정립!

앞에서도 말씀드렸지만 이론서를 바탕으로 한 내용 정리는 매우 중요합니다. 합격을 위해 공중보건 과목에서는 반드시 고득점이 필요한데 이론을 제대로 공부하지 않으면 정말 쉽지 않아요.

 

최근 15년 이상 단 한 해도 거르지 않고 매년 현장수업을 그대로 촬영하여 업데이트하는 이론 완성 최신 동영상 강의가 제공되고 있습니다.

 

대방 열림 고시 공중보건 김희영
2023 시험합격을 위한 현장 수업 / 2022.10월 현재! (김희영 교수)

 

선생님의 수업방식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 보세요!~

https://youtu.be/iY5rQ0xTTPs

 

특히나 요즘은 공중보건 과목에서도 보건행정과 연관된 문제들이 꾸준하게 출제가 되고 있는데요.

교수님은 공중보건, 보건행정 두 과목을 모두 담당하고 계시기 때문에 좀 더 효율적인 연계 학습이 가능합니다.

 

공중보건 합격수기 김희영 대방열림
2022년도 합격수기들 중 일부 / 더 많은 수기들은 대방열림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어요!

합격을 위해선 시행착오를 겪지 않고 단기간 집중하는 것이 상당히 중요합니다. 하지만 불안한 수험생들의 심리를 이용한 광고 문구들에 혹하여 시간, 비용을 날리는 분들이 정말 많아요.

 

검증된 선생님, 강의, 교재와 함께 제대로 준비해 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