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면허시험

위생사 시험합격을 위한 수험서 선택이 중요한 이유!

반응형

위생사 시험합격을 위한 수험서 선택이 중요한 이유!


위생사 시험은 매년 11월 말쯤 실시되고 있는 국가면허 시험입니다. 많은 분들이 위생사자격증으로 알고 계신데요. 자격증이 아닌 면허증입니다. 시험에 합격한 후 면허발급 신청을 하게되면 보건복지부에서 정식으로 위생사 면허증이 나오게 됩니다.

전체 응시자의 약 절반정도가 떨어지고 있는 시험으로 쉽게 생각할 수 없는 시험이기도 합니다.

위생사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분들이라면 누구나 관련 수험서를 하나씩을 구입을 할 것입니다. 근데 여기서 중요한 점이 있습니다. 수험서 선택도 꼼꼼한 확인이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다음 몇가지만 확인하고 몇가지만 조심하면 됩니다. 우선 확인하고 조심해야 할 점부터 정리해서 올려드립니다!

확인할 사항

조심할 점

1. 매년 현장강의에서 꾸준하게 사용중인 교재인지 필히 체크

2. 1인이 제작한 교재가 아닌 과목별 전문 저자진의 교재인지 체크

3. 전문가들을 통해 검증된 교재인지 체크

4. 최신경향에 맞춰 매년 꾸준한 보완이 되고 있는 교재인지 체크

1. 전문성 없이 한명의 저자가 집필한 교재

2. 오랜 기간동안 꾸준한 보완이 전혀 되지 않는 교재

3. 경쟁이 거의 없던 옛날 판매통계를 앞세워 부동의 1위?라는 문구를 남발하는 교재

4. 관리자체가 잘 안되는 교재  

하지만 일반 수험생이 위 내용에 대해 정확하고 꼼꼼하게 체크한다는 것은 조금 어려움이 있습니다.

지금부터는 문운당 위생사 수험서가 왜 차별화된 장점을 가지고 있는지!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위에 적어드린 체크사항과 비교하여 읽어보시면 좀 더 쉽게 이해가 되실 것입니다.

문운당 위생사 교재의 차별화된 장점! 


1. 영양사 수험서로 검증된! 문운당에서 심혈을 기울여 제작한 교재입니다.

이미 위생사 수험서 시장에는 몇가지 종류의 교재들이 있었습니다. 위생사 교재로는 뒤늦게 진입하였으나 이미 영양사 수험서 시장에서 압도적인 인지도를 갖고 있던 제작 노하우로 좋은 위생사 교재를 만들었습니다. 현재 제5판까지 나온 상황입니다. 제5판교재는 40회 시험을 대비한 최신 교재입니다. 2019년도 말에 있을 41회 위생사시험 합격을 위한 최신교재인 제6판은 2019.6월경 출간될 예정입니다.



2. 현장강의를 꾸준히 진행중인 3인의 대표저자진이 제작에 참여하였으며, 위생사 수험서로는 유일하게 '한국식품영양학회'의 검수를 통과한 교재입니다.

김희영교수[위생관계법령,공중보건학] 이승훈교수[환경위생학,위생곤충학] 김지연교수[식품위생학] 3인이 교재 제작에 적극 참여하였습니다. 세분의 교수진은 매년 위생사 시험대비 특강 현장강의를 꾸준하게 진행중인 분들로 최신 경향을 그대로 반영하고 있습니다. 문운당위생사 교재는 한국식품영양학회의 검수를 완벽하게 통과한 교재이기도 합니다.

한명의 저자가 제작한 교재는 전문성이 떨어질 수 밖에 없으며, 모 교재의 경우 오랫동안 개정,보완조차 거의 없는 교재도 있습니다. 오래전 오타도 그대로 방치...



3. 30년 전통의 위생사 전문 교육기관인 대방열림고시학원에서 채택중인 교재입니다.
매년 7~8월 해당년도 시험합격을 위한 현장강의 특강이 꾸준하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매년 많은 합격자를 배출중이고, 30년간 꾸준히 운영되고 있으며 수험생들 사이에서 '대방' 혹은 '대방학원'으로도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이런점을 악용한 유사상호까지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대방고시 아닙니다. 학원가에 유례없는 유사상호를 조심하세요.]


4. 꾸준한 현장강의를 진행하고 있는 대표 저자진이기 때문에 최신 경향에 대해 누구보다 민감하고 교재에 잘 반영을 하고 있습니다.
현장강의에서 꾸준히 사용되지 않는 교재의 경우 교재 관리자체가 제대로 되기 쉽지 않습니다. 문운당 위생사 점유율이 매년 상승하고 있는 이유는 제대로 만들었기 때문입니다. 


현재 문운당 위생사 수험서는 제5판까지 나와있는 상황입니다. 출간 초기당시 경쟁관계에 있는 모 출판사[1인 강의 주의] 담당자가 인터넷 상에 합격자를 가장한 '허위 합격후기'를 올리고 그 내용안에 교묘하게 문운당 교재는 형편이 없다라는 범죄나 다름없는 비방을 하다 적발된 사례도 있습니다.
[얼마나 교재에 자신이 없었으면... 그랬을까요?]

남의 면허증을 도용하고 그것도 모자라 합격후기 내용안에 사실과 무관한 비방을 했던 교재는 현재 꾸준한 점유율 하락을 보이고 있는 중입니다.


시간이 조금 걸리더라도 좋은 교재는 수험생이 알아봐주게 되어 있습니다. 문운당 위생사 수험서와 대표 저자진은 더욱 더 분발하여 수험생이 합격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는 좋은 교재를 제공할 것입니다!

위생사 시험과목을 대학에서 모두 전공하신 분들은 거의 없을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일부 과목들을 공부하는데 어려움을 겪는 수험생들이 꽤 있습니다.

위생사 합격을 위한 전문 강의 맛보기 [클릭]

대방열림고시학원에서는 문운당위생사 교재로 진행되는 합격특강이 매년 꾸준히 진행되고 있습니다. 강의와 교재를 충실히 학습하신다면 충분히 한방에 합격할 수 있습니다!

2018.2.26 영등포역 5번출구부근으로 확장이전완료하였습니다. 가장 안전하고 가장 쾌적한 학습환경에서 시험합격을 위해 최선을 다하시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