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무원

공중보건 수험서 2018버전 [최신 출제경향을 그대로]

반응형

공중보건 수험서 2018버전 [최신 출제경향을 그대로]

공중보건은 보건직공무원,보건진료직공무원,의료기술직공무원의 필수 시험과목입니다. 범위자체가 워낙 방대하기 때문에 독학으로 준비하는 분들을 보면 어려움을 겪는 분들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더군다나 인터넷 검색을 하다보면 온갖 허위,과장광고로 포장된 강의나 수험서들을 쉽게 검색할 수 있기 때문에 초보수험생들이 딱 걸려들기 좋습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교재는 이승훈 교수의 2018 공중보건 수험서입니다. 이 책의 특징을 알려드림과 동시에 교재를 선택할 때 어떤점을 유의해서 체크해야할지를 같이 설명드립니다. 내용이 조금 길지만 잘 읽어보시면 수험서 선택을 하는데 있어 도움이 될 것입니다.

2018 이승훈 공중보건 수험서 표지입니다. 2016년도부터 최신 출제경향에 맞춰 꾸준한 보완이 되고 있는 알찬 교재입니다. 학원 현장강의(공중보건)를 5년이상 꾸준하게 진행중이기도 한 선생님입니다.

저자인 이승훈 선생님이 자부하는 본서의 특징! 참고로 공중보건 과목은 서울시 보건직공무원 시험을 제외하고는 모두 비공개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매년 여러 시험에 직접 응시를 하며 최신경향 파악을 위한 노력을 정말 열심히 하시는 선생님입니다. 시중의 수험서들을 보면 어떤 책은 짜깁기를 그럴듯하게 해놓은 교재도 있고, 껍데기에 더 신경을 쓰는 교재도 있습니다.

이승훈 선생님의 교재는 화려한 컬러로 편집된 책도 아닙니다. 고급스러운 표지를 사용한것도 아닙니다. 그러나! 어떤 교재보다도 최신 경향을 잘 담아놓은 교재라는 것은 자신합니다.

교재는 총 15 챕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총 787페이지입니다.

각 챕터는 이론/기출문제/적중예상문제 순으로 내용이 담겨 있습니다. 시험을 준비하는데 꼭 필요한 이론이 담겨 있습니다. 현실적으로 말씀드리면 독학으로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이 시중 수험서 한권으로 시험을 완벽하게 대비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내용이 아주 깊지는 않지만 범위가 상당히 방대하기 때문입니다.

최근 여러 지방직 기출문제들을 보면 기존과는 다르게 최근 이슈도 잘 체크를 해둬야 해결가능한 문제들이 한두문제씩 출제가 되고 있습니다. 그해 시험에 맞춘 이슈는 수험서만으로는 해결이 어렵습니다. 평소 뉴스를 잘 챙겨보면서 관련 이슈들을 정리해두실 필요가 있습니다.

물론 이승훈 선생님의 2018 공중보건 이론강의를 수강하신다면 대부분 해결이 가능합니다. 왜냐하면 수험서 내용 이외 보충프린트, 선생님 카페를 통하여 최신 정보 및 이슈등을 꾸준하게 제공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물론 책 구석구석에 이론을 보완할 수 있는 보충자료가 알차게 수록되어 있긴 합니다.^^

각 파트별 이론이 끝나는 부분뒤에는 해당 파트와 관련된 여러 지방의 기출문제가 담겨 있습니다. 기출문제가 100% 그대로 다시 나오는 경우는 흔치 않지만 기존에 출제되었던 좋은 문제들을 체크하는 것은 시험을 준비하는데 있어 필수과정입니다!

기출문제 뒤에는 적중예상문제가 수록되어 있습니다. 선생님이 엄선한 문제들이니 단순히 문제,답만 체크하기 보다는 관련 내용정리를 확실히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늘 열심히 강의준비를 하시는 선생님~

아래는 올해(2017) 지역별 공무원시험 최종합격자분들의 합격수기 중 일부입니다.

왜 강의수강이 효율적인지, 이승훈 선생님 강의는 어떤 장점이 있는지 확인가능합니다. 참고로 수많은 합격수기들은 대방열림고시학원 홈페이지(www.yulimgosi.com) 및 진통카페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허위광고를 앞세우는 일부 업체들과는 올해 합격수기 수도 비교가 되지 않을정도로 압도적입니다.

이상 이승훈 선생님의 2018 공중보건 수험서에 대한 안내였습니다.
만약 독학을 생각하고 교재구입을 생각하신다면 아래의 내용은 꼭 확인해 보세요.


공무원 시험은 어느정도라는 것이 없습니다. 남과 경쟁하여 한문제라도 더 맞춰야 합격할 수 있는 시험입니다. 기존에 공개된 일부 기출문제들을 보고 "어? 생각보다 어렵지 않네?"라고 생각하신다면 오산입니다. (실제로 이렇게 생각하는 분들이 적지 않습니다.) 나에게 쉬우면 남에게도 쉽습니다. 그런 문제들로는 당락이 결정되지 않습니다. 믿기 힘드실수도 있겠지만 한문제를 더 맞추기 위해서 강의와 교재를 더 보는 수험생들도 적지 않습니다.

좋은 수험서 및 강의를 잘 활용해서 2018년도 시험합격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반응형